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6.09 2020

[미얀마] 프로바이오틱스 건강식품에 대한 인식 변화

조회603

방콕지사 bangkok@at.or.kr  

▢ 주요 내용


 ㅇ 양곤 소재의 제약회사 FAME 이 첫 면역력 제품을 선보인 뒤 관련 제품군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을 발표했으며 미얀마 시장에서 최근 붐이 일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BioMune 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출시하였다.


 ㅇ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 캡슐 형태로 출시된 이 제품은 Lactobacillus rhamnosus, Bifidobacterium bifidum 그리고 Streptococcus thermophilus 의 3 가지의 장내세균총을 구성하여 장벽을 보호해 유해균의 정착을 억제시키고 면역력을 키워주고 장 건강을 높여주는 프로바이오틱스로 구성되어있다. 

     

 ㅇ 이 유산균 제품은 평소 소비자들이 알고 있는 면역력 증가 외에도 건강한 소화체계를 유지하게 하고 건강한 피부와 구강 건강 그리고 영양소의 정확한 흡수까지도 도와주는 제품이라고 한다.


 ㅇ FAME 의 재무담당 이사인 Khin Khin Htay 박사는 Nutraingredients-Asia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회사는 식물학을 이용하여 출시한 이번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해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미얀마의 Pyin Oo Lwin 이라는 산악지대에 45에이커에 달하는 유기농 농장을 가지고있는데 출시되는 식물성 제품들은 이 농장의 유기농 제품으로 만들어 진다고 한다. 


 ㅇ 최근 출시한 BioMune 제품은 제약회사 FAME에서 처음 내놓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아니다. 회사는 2년전 Biogurst 라는 제품을 출시하였었다. 그리고 미얀마의 건강 식품 붐이 일어나며 식물성 재료를 이용한 BioMune 까지 출시하게 되었다. 회사는 올해는 102개의 건강식품 출시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미얀마에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회사는 싱가포르에 전시장과 판매 센터까지 가지고 있다.

 

 ㅇ Khin Khin Htay 박사에 따르면 현재 미얀마에서 건강식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해서는 유럽과 미국 제품들에 대해 미얀마 소비자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ㅇ Htay 박사는 많은 미얀마의 소비자들이 프로바이오틱스나 건강식품 복용의 장점을 알고있지만 시장에서 어떤 제품을 홍보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고 언급했다. 소비자들에게 프로바이오틱스나 건강 제품에 대한 교육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프로바이오틱스나 건강제품에 대한 지식이 있는 소비자들이라면 이러한 제품들을 규칙적으로 소비하여 복용을 할 것이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 및 건강 제품에 지식이 없는 소비자들은 가격 면에서 부담스럽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제품들에 대한 교육이 중요할 것이다.


▢ 시사점


 ㅇ 미얀마에서는 최근 건강식품 및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제품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전 세계적인 추세 일 것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소비자들은 건강관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미얀마의 제약회사인 FAME은 면역력 증가와 피부 건강 그리고 장의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여 최근 출시했다. 여기에서 주목할 것은 원재료마저도 건강관리를 중요시하는 현 시대의 소비자들에게 안심을 주고 있다는 부분이다. 미얀마 시장에 진출할려는 한국 기업들은 다양하고 안전한 한국의 건강식품을 시장에 내놓는다면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ㅇ 그러나 아직까지도 많은 미얀마의 소비자들이 건강식품 및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등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는 상태로 보인다. 건강식품 시장으로 진입을 할려면 제품에 대한 기능 및 효능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과 교육이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점점 더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느는 추세인 만큼 미얀마에서 건강식품 관련 제품들은 앞으로 계속해서 소비증가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미얀마] 프로바이오틱스 건강식품에 대한 인식 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