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5.06 2021

Amazon, 새로운 프라이빗 라벨 식품 브랜드 Aplenty 출시

조회311

로스앤젤레스지사 imi911@at.or.kr  


external_image


출처 : www.snackandbakery.com


아마존이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수 백개의 제품을 출시할 예정인 프라이빗 라벨 식품 브랜드 - Aplenty를 출시하였다. 아마존은 “아마존은 모든 사업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으며 식품 카테고리 역시 포함된다. Aplenty의 출시를 통해 질 좋은 재료와 풍부한 맛을 전달하는 조리법으로 만든 맛있는 식품 라인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아마존 스토어 및 아마존 프레쉬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 브랜드는 두 번 구운 파마산, 마늘, 허브 피타 칩, 콘브레드 크래커, 소금이 가미된 캐러멜 칩 미니 쿠키 등의 제품을 라인업 하여 출시하였다. 


식품 유통업체들이 유명 브랜드 제품을 유통하는 것 보다 큰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프라이빗 라벨 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도 자체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Aplenty의 첫 개점 입점일이 정확히 언제인지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온라인 스토어의 소수 품목들은 2월 고객 리뷰를 담고 있다.


아마존에 따르면 사탕, 쿠키, 짠맛 스낵, 냉동 식품, 베이킹 믹스, 팬트리 식품 등의 제품들을 다음 해까지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번 아마존의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 Aplenty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제품에는 인공 향신료, 합성 색소, 액상 과당 등이 함유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Aplenty 프라이빗 브랜드 런칭은 아마존이 옴니 채널 (omnichannel) 소매업에 더욱 집중함에 따라 프라이빗 라벨 제품을 확대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현재 아마존은 Happy Belly 브랜드로 판매 중인 우유, 냉동 야채, 향신료와 Amazon Fresh 이름으로 판매되는 베이킹 제품, Amazon Kitchen 브랜드를 담은 간편식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같은 프라이빗 브랜드 제품 출시는 최근 몇 년간 보여지는 소매업체의 중요한 판매 트랜드로 볼 수 있다. 아마존의 경쟁사인 타겟 (Target)은 스낵 및 달콤한 간식을 위주로 4월 초 Favorite Day 브랜드를 런칭 하였다. 타겟은 연간 2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Good & Gather 런칭 후 1년여 만에 새로운 프라이빗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 타겟이 런칭한 Favorite Day 제품은 모두 15달러 이하의 저가 간식 제품들로 이루어져 있어 대표적인 자사의 식음료 제품 라인인 Good & Gather 브랜드와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크루거 (Kroger)의 chief merchant인 Stuart Aitken에 따르면 크루거는 2021년에 660개의 신규 프라이빗 라벨 품목을 출시할 계획인데 대부분의 제품이 Simple Truth와 Private Selection 라인에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3월 Albertson의 CEO인 Vivek Sankaran은 식품 시장의 자체 프라이빗 브랜드 보급율이 25%까지 증가하였으며, 추후 해당 비율이 30%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프라이빗 라벨 제품의 런칭은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기에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프라이빗 라벨 제품의 낮은 가격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 닐슨의 자료에 따르면 프라이빗 브랜드 판매가 두 자리 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2020년 1분기 국내 여타 브랜드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판매 증가는 2012년 출시한 크루거의 Simple Truth 브랜드가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2020년 매출 30억 달러를 돌파한 것에서 잘 나타난다. 또한 IRI에 따르면 프라이빗 라벨 제품은 2020년 유명 식품 브랜드 제품에 비하여 소비 비율이 높았으며, CPG 제품 매출 증가율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다. 


참조: 


× Amazon unveils Aplenty, its newest private label food brand

https://www.fooddive.com/news/amazon-unveils-aplenty-its-newest-private-label-food-brand/598357/


× Target launches grocery brand centered on snacks and sweet treats

https://www.grocerydive.com/news/target-launches-grocery-brand-centered-on-snacks-and-sweet-treats/596369/


'Amazon, 새로운 프라이빗 라벨 식품 브랜드 Aplenty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아마존 #PB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