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02 2021

기능성 성분 GABA를 활용한 바나나 마케팅

조회2650

□ 바나나는 일본에서 가장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과일이면서, 연중 안정적인 공급 및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인기 품목으로 기존에도 섬유질과 단백질, 비타민 B, 엽산,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과 미용에 좋다는 마케팅은 있었다.


□ Dole Japan은 바나나에 포함 된 혈압을 낮추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 GABA 성분을 중심으로 돌 바나나 10개 상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 식품 신고를 했다. 


□ GABA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흥분을 억제하는 신경 전달 물질이며, 야채와 과일, 발아 현미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Dole 바나나에 포함 된 GABA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노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억제하여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 혈압은 나이에 따라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고령화 사회와 현대 사회의 스트레스와 식사편향 등에 영향으로 혈압관련 질병은 증가하고, 이에 따른 기능성성분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시사점

 - Dole Japan은 바나나의 미용, 건강효과 등 기존의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기능성표시 등록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식품은 일본소비자에게 건강, 미용효과가 높은 것으로 인식되어 왔지만, 기능성표시를 활용한 구체적인 건강효과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 자료출처 

· Diamond Chain Store 2021.07.15. 90-91페이지

https://www.drm-onlinestore.com/static/dcs/dcs210715_2d4xtbdjhswb/book/index.html#target/page_no=90

· 사진출처: Dole 재팬 공식 홈페이지

https://www.dole.co.jp/our-product/fresh-products/


'기능성 성분 GABA를 활용한 바나나 마케팅'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가능성성분 #과일 #바나나 #GABA #Dole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