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18 2022

태국, “아이스크림 라면” 인기 폭발

조회2593

external_image


[사진출처 : brand inside]


▢ 주요 내용


 ㅇ 태국 대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기업인 WISESIGHT에 따르면 최근 많은 소셜 미디어에 '아이스크림 라면'이라는 다소 생소한 메뉴가 자주 언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단시간에 태국의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판팁 (태국 대표 리뷰싸이트), 뉴스 사이트, 기타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ㅇ ‘아이스크림 라면’은 일본내 SNS에서 먼저 화제가 되었고 해당 컨텐츠가 실시간으로 공유되면서 태국에서도 해당컨텐츠가 큰 관심을 얻기 시작하여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건수가 15천건에 달하였다.


external_image
< ‘아이스크림 라면’ 컨텐츠의 소셜미디어 채널별 타임라인 >


 ㅇ WISESIGHT 분석 결과, 해당 메뉴가 태국 내 인기 메뉴로 부각된 시점은 관련 리뷰 게시물이 태국 대표 온라인 몰인 Shopee&Lazada에 게시된 시점으로 파악되었다. 해당 온라인몰의 관련 게시물 작성자는 KFC의 아이스크림과 Hachiban Ramen의 라면을 구매한 후 아이스크림과 라면을 조합한 메뉴를 공개했다. 이후 해당 컨텐츠의 공유, 반응(좋아요 등) 및 댓글이 쏟아졌으며 소비자들은 “시도해 볼 의향이 있다”, “이상해 보인다”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ㅇ 태국에서 “아이스크림 라면”에 대한 뜨거운 반응으로 화제가 되면서 다른 식품 업체들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홍보에 나섰다. 많은 라면, 아이스크림 관련 업체들은 자사 제품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메뉴 레서피 등을 게시하면서 당사 제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했다.



external_image
버거킹은 트렌드를 따라 아이스크림 라면을 통해 제품 홍보 (페이스북)


external_image
탑스슈퍼마켓은 트렌드를 따라 일본 라면 제품 홍보 (페이스북)



 ㅇ 이와 더불어 많은 음식 리뷰관련 인플루언서들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의 여러 플랫폼을 통해 아이스크림 라면을 리뷰하면서 인기가 점점 더 확산되고 있다. 맛의 여부를 떠나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트렌드에 가세하는 양상이 나오고 있다.

external_image
다양한 인플루언스들 플랫폼을 통한 리뷰




▢ 시사점

 ㅇ 태국 소비자들은 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망설이지 않는 편이다. 이로 인해 같은 제품군이라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맛의 변형’을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산업이 급변하는 시장이라고 할 수있다.


 ㅇ 그리고 실제 소비자의 호응이 큰 트렌드를 접목한 제품의 홍보는 매출 증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의 출시 뿐 아니라 ‘아이스크림 라면’의 경우와 같이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전파되는 독특한 신세대 식문화를 이해하고, 이를 기업제품에 접목한 홍보 컨텐츠 개발의 역할도 마케팅측면에서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태국, “아이스크림 라면” 인기 폭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라면 #태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