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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 2022

러시아, 과실류에 대한 소비 변화

조회375
올해 과일류 매출 성장은 1~10월 매출 기준으로 전년 동기 2.6%에서 7.2%로 3배 가까이 가속화됐다.
과일의 인기가 증가한 것도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해당 식품이 주요 쇼핑 선택지 중 하나라는 사실 때문이다. 예를 들어, 거의 절반(46%)에 해당하는 소비자들은 신선도가 쇼핑 선호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인정한다. 또한 과일과 베리류에 대한 관심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추세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소비자 3분의 1이 지난 2년 동안 식단을 수정했다는 사실에 반하여, 심지어 식품 구매에 대한 비용 절감 상황에서도 건강한 식단이 러시아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NielseIQ 연구센터의 고객 서비스팀 부장 살르타나트 뉘사노바 (Saltanat Nysanova)는 말했다.
이와 동시에 복숭아(+31.8%), 자두(+26.3%), 수박(+23.6%), 복숭아(+22.8%) 등 일부 과일은 가격 하락이 소매 촉진을 유도하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 경우 소비자 수요 증가는 두 자릿수 디플레이션율, 즉 상품의 대폭적인 가격 인하 때문으로 분석된다. 

`22년1~10월 과실류에 대한 수요와 물가 인상, %

과일명

매출 변화

(금전적 기준)

매출 변화

(물량 기준)

인플레이션

바나나

+19.3

-1.0

+20.3

사과

+5.3

+0.8

+4.5

감귤

+16.5

+2.9

+13.6

포도

-9.4

+3.0

-12.4

오렌지

+4.4

-9.0

+13.4

-15.5

-29.9

+14.4

수박

+12.2

+23.6

-11.4

레몬

+3.3

+1.9

+1.4

복숭아

+10.4

+31.8

-21.4

아보카도

+22.3

+18.1

+4.2

체리

+6.1

-10.0

+16.1

복숭아

+8.0

+22.8

-14.8

키위

+24.4

+25.7

-1.3

살구

+24.2

+25.0

-0.9

자두

+12.4

+26.3

-13.9

블루베리

+13.1

+18.5

-5.4

메론

-14.9

-27.2

+12.2

딸기

+4.2

-9.7

+13.9

자몽

-24.4

-30.9

+6.4

파인애플

-6.1

-18.9

+12.8


출처: https://www.retail.ru/news/nielseniq-kak-menyayutsya-prodazhi-fruktov-v-torgovykh-setyakh-21-noyabrya-2022-222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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