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03 2023

말레이시아, CU와 로컬 셰프 협업으로 시즌한정 신메뉴 출시

조회2596

❍ CU 말레이시아는 최근 현지 스타 셰프 파즈리와의 협업을 통해 디저트, 메인 등 현지식을 변형한 5가지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임

- 셰프 파즈리(Dato Fazley Yaakob)는 말레이시아 유명 셰프이자 가수, 연기자로 2012 말레이시아 셀러브리티 마스터 셰프 챔피언

❍ 이번 한정 메뉴는 니기리 셈빌란 락사, 나시르막 피쉬텐더 김밥, 김 치킨 볶음밥, 반둥 딸기 빵, 소고기 에그 마요 샌드위치 등 신메뉴
  5종으로 구성
  - 현지 식문화를 대표하는 메뉴를 한국식으로 접목시킨 신메뉴 개발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친숙하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을 잃지 않은
    메뉴 구성


external_image

셰프 파즈리와 시즌 한정 메뉴 모습


❍ 이마트 24, GS25 등 한국계 편의점의 말레이시아 진출이 이어지면서 스타 디자이너, 스타 셰프 협업 등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추진 
  - 2023년 1월 기준 CU 130호점, 이마트24 33호점, GS25 연초 진출 예정
  - 한국 유명 아이돌 콜라보 이벤트(이마트24), 현지 유명 디자이너 콜라보 증정 이벤트(CU) 등 셀러브리티 연계 이벤트 다수 진행 중 
❍ 기존 말레이시아 현지 편의점은 생활필수품 구매 형태였으나, 최근 퀵서비스 레스토랑, 카페로 변화를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 추세
  - 한국계 편의점 유행에 따라 패밀리마트, 세븐일레븐 등 현지 편의점 역시 간단식 비중을 늘리고, 카페 등과 협업을 통해 F&B 강화 
❍ 말레이시아 편의점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12%로 향후 꾸준한 성장과 함께 한국계 편의점 및 현지 편의점 브랜드의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
  -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편의점 대중 인식 변화 추세에 있어 편의점 업계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 

▶시사점 및 전망
❍ 말레이시아 내 다양한 한국계 편의점이 진출하여 현지인이 저렴하게 한국 식품을 접할 수 있는 접근성 기반 마련 
❍ 현지인에게 유명한 셰프와 현지식 메뉴 등을 접목한 마케팅을 통해 한국문화에 관심이 없는 중장년층 일반 대중에게도 한국 음식 문화 전파




※ 출처
1) The Rakyat Post
2) the star 
3) the edgemarket



'말레이시아, CU와 로컬 셰프 협업으로 시즌한정 신메뉴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