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8 2023

러시아, 음식 레시피 포털과 온라인마트 통합 사업

조회2246

러시아 내 대표적인 체인형 유통업체인 X5 그룹의 일부인 미디어 플랫폼 Food.ru는 페레크료스토크 ('Perekryustok' / 러시아에서 매장 852점을 운영하는 소메업체이며 X5그룹의 대표 브랜드) 온라인 슈퍼몰에서 식료품과 가정용품을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을 출시했다.


X5그룹은 2021년 7월에 음식에 관한 미디어 플랫폼인 Food.ru을 출시했으며 해당 웹사이트는 레시피, 온라인 요리 마스터클라스,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기사와 지식페이즈, 그리고 X5그룹이 취급하는 품목에 대한 정보를 공유를 한다.


올해 미디어 플랫폼 Food.ru는 X5그룹이 소유한 또 다른 소매점 체인인 퍄티오로치카 ('Pyatyorochka') 매장에서 공급되는 제품 온라인 전시를 시작할 계획이다. Food.ru는 현재 7만2천개 이상의 레시피를 가진 음식에 대한 포털이고 새로운 기능이 생기면서 포털 사용자들은 레시피를 보면서 관심이 있는 요리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물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즉시 추가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사는 데 근처에 페레크료스토크 매장이 있어야만 주문이 가능하지만 식품뿐만 아니라 문구류, 생활용품, 어린이용품 등 생활용품도 주문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X5그룹은 현재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X5그룹 미디어의 이사인 Nikolay Shestakov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소비자가 단지 장을 보러 가기 전에 살 식품 리스트를 만드는 단계에서 소매업자의 존재를 소개하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X5그룹이 제작하는 홍보물의 개발과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사용자의 음식 취향과 선호하는 음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위해 만들어졌다.


external_image


'러시아, 음식 레시피 포털과 온라인마트 통합 사업'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매장 #온라인 #온라인매장 #재료 #러시아 #유통업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