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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7 2023

러시아, 2022년 온라인 거래 약 4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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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Insight 연구에 따르면, 지난해 러시아 인터넷 소매 시장의 총매출은 38% 증가한 57천억 루블에 달했다.

 

거래량 측면에서 성장은 훨씬 더 눈에 띄는데, 주문수는 28억 건으로 약 65% 증가했다. ‘INFOline-Analytics’의 전문가들도 이와 비슷한 수치로 분석했으며, 인터넷기업협회(AKIT)는 이전에 49,800억 루블로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성장세는 둔화하였는데, 2021년에는 전년 대비 총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52%, 거래량은 104% 증가했다. 이와 관련해 분석가들은 기업의 상당 부분, 특히 프리미엄 기업들이 시장에서 철수한 것으로 설명한다. 실제로 온라인 판매는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구매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함에 따라 성장했다. 기업들은 2019~2022년에 인프라(창고, 물류 등)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여 온라인 판매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2022년 시장 성장에는 대규모 마켓 플레이스들의 기여가 높다. 2022년 하반기 전체 주문량에서 이들의 비중은 73%를 기록했다.

 

Data Insight2023년 시장 규모가 74천억 루블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INFOline-Analytics’는 시장 성장률을 33~34%, 76천억 루블로 기대한다. 그중 식품 부문이 45%(9천억 루블), 비식품 부문이 31~32%(66천억~66,500억 루블) 증가할 것으로 보았다. 또한 전문가들은 상위 2개 업체인 WildberriesOzon의 비중이 온라인 판매 규모의 53%, 주문수의 77%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시사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주문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러시아에서는 온라인 주문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식품 부문에서의 증가세가 두드러지는바, 한국 기업들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는 방안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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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RETAIL.RU. Data Insight: в 2022 году рынок розничной онлайн-торговли в России вырос почти на 40%. 2023.03.23.

https://www.retail.ru/news/data-insight-v-2022-godu-rynok-roznichnoy-onlayn-torgovli-v-rossii-vyros-pochti23-marta-2023-227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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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축산물 #러시아 #식품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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