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9 2023

브라질, 남미 최대 박람회 Apas Show의 식품업계 새로운 Trend

조회2190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hannels4_profile.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00pixel, 세로 900pixel

515일부터 18일까지 라틴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식품·음료 전시회인 Apas Show가 상파울루에서 개최되었다. 2023Apas Show"음식 이상(Beyond Food)“이라는 개념을 강조하며, 식품과 음료뿐만 아니라 기술과 혁신, 물류, 금융, 인프라 등과 조합한 다양한 컨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행사의 주최사인 파울리스타 슈퍼마켓 협회에 따르면, 올해 행사의 식품업계 새로운 트랜드는 브라질인들의 식습관 변화를 반영하여 소매업의 하이퍼 세분화(retail hyper-segmentation) 신선하고 건강한 식품 소비의 증가 브라질 시장회복에 따른 국내 시장의 활성화로 꼽을 수 있다. 브라질의 슈퍼마켓 산업은 GDP7%를 차지하고 있고 적용범위가 넓은 산업으로 새로운 플랫폼의 출현, 디지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중이다.

 

이 박람회는 약 850개의 업체가 참가하였고, 이 중 200개가 넘는 업체가 브라질외의 국가에서 참가하였다. 주목할 만한 관으로는 황색전시관으로 이 전시관은 Fresh Station(유기농 제품을 위한 공간), Fresh Farm(체험 공간), 그리고 Natural Station(건강하고 자연적인 제품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브라질에서 100% 천연 주스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는 Natural One은 이 행사에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며 회사의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카테고리인 "식물성 음료(식물성 우유)”를 신규 라인으로 도입하였다. 오트밀을 베이스로 하는 이 제품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찾는 수요, 특히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식품 옵션인 "Plant Based(식물기반)"의 수요에 부합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인 이 신제품 라인은 오리지널, 카푸치노, 카카오, 베리류의 네 가지 맛이 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스크린샷 2023-05-16 113224.pn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78pixel, 세로 429pixel

<Natural One 식물성 음료 신제품>

 

소비자의 새로운 식생활 트랜드는 특히 건강 관련 식품분야에서 더욱더 분명히 드러나고 있다.

 



출 처

 

https://embalagemmarca.com.br/2023/05/natural-one-estreia-na-categoria-de-leites-vegetais/

https://www.nossomeio.com.br/apas-show-expo-2023-lancamentos-e-palestra-com-cearense-honorio-pinheiro-marcam-a-37o-edicao-do-evento/

https://mercadoeconsumo.com.br/15/05/2023/supermercados/apas-show-comeca-hoje-com-850-expositores-e-expectativa-de-movimentar-r-14-bilhoes/

https://anba.com.br/en/apas-show-kicks-off-focus-on-retail-hyper-segmentation/


'브라질, 남미 최대 박람회 Apas Show의 식품업계 새로운 Trend'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브라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