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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6 2023

러시아, 온라인 식품구매에 이용자의 1/3이 일주일에 2,000~3,000루블 지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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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erMarket’ 온라인 배달 서비스와 Rambler&Co 분석가들은 이용자들이 온라인 식품구매와 관련해서 구매 시 무엇에 관심을 두는지 밝혔다.

 

Rambler&Co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배달 서비스 이용자들의 몇 가지 구매 습관을 알 수 있다. 응답자의 54%는 집에 없는 것이 생각날 때 제품을 구매한다. 반대로 응답자의 31%는 지출 계획 세우고 미리 준비된 목록에 따라 제품을 선택한다. 일부는 할인과 판촉을 중요시하는데, 13%가 할인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 응답자의 2%는 이전 주문을 반복한다고 답한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온라인 이용자는(36%) 매주 식품구매에 2,000~3,000루블을 지출한다. 22%4,000~5,000루블, 16%5,000~8,000루블, 14%8,000루블 이상을 지출한다. 12%1,000루블 이하로 지출한다.

 

응답자의 약 1/3이 대부분 일주일에 여러 번 제품을 구매하고 응답자의 23%가 한 달에 2번 이상, 20%는 한 달에 한 번, 17%는 일주일에 한 번, 10%는 몇 달에 한 번 구매한다.

 

이용자들은 온라인으로 주로 과일과 채소(11%), 육류 및 생선(11%), 유제품(10%), 빵 제품(10%)을 구매한다. ‘SberMarket’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고객들은 채소 선택 시 토마토를 가장 많이 구매했다(오이보다 15% 더 구매). 가장 인기있는 과일은 바나나이다. 유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지방 함량이 2.5%인 우유를 선호한다. 육류 제품 중에서 가장 자주 주문되는 것은 닭가슴살 필레이며, 빵 중에서는 흰 빵을 선호한다.

 

18세에서 45세 사이의 전국 13만 명 이상의 거주자를 대상으로 Rambler&Co 플랫폼에서 시행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4%가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한다. ‘SberMarket’ 자료에 따르면, 20231월 온라인 주문량은 2022년 동기간 대비 1/4 이상(26%) 증가했다.

 

 

시사점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한국 기업들은 러시아 시장 진출 시 온라인 판매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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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TAIL.RU. На онлайн-покупки продуктов питания треть пользователей тратят 20003000 рублей в неделю. 2023.05.11.

https://www.retail.ru/news/na-onlayn-pokupki-produktov-pitaniya-tret-polzovateley-tratyat-2000-3000-rubley-v-nedel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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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러시아 #온라인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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