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02 2023

EAEU의 어류가공품 시장 성장

조회1680

금액 측면에서 어류 시장은 곡물 및 육류 시장보다 규모가 작지만, 이는 향후 3~4년 이내에 바뀔 수 있다. 전문가 예측에 따르면, 어업(가공 포함) 분야는 2026~2027년경 육류 산업을 추월할 것으로 보았다.

 

전러시아 어업협회(VARPE) 전문가들은 향후 5년 동안 EAEU의 어류가공품 시장이 3백만 톤까지 증가할 것으로 여기고 있으며, 향후 3~4년 안에 금액 측면에서 어류 부문이 육류 생산 시장을 추월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업계의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EAEU 관세법의 유연하고 신속한 조정이 필요하다. 연합의 모든 국가는 어업에 기여하고 있다. 러시아는 세계의 주요 어류 생산국 중 하나이며, 벨라루스에서는 어류 가공 장비 생산과 어류 가공 자체에 중점을 둔다. 카자흐스탄은 철갑상어, 새우, 게 및 기타 수생 생물자원의 양식에 필요한 아르테미아(artemia)에 기반한 사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아르메니아는 어류 제품 시장에서 빠르게 발전하는 국가이다.

 

모든 국가의 잠재력을 발전시키고 적절한 지원 조치를 도입하면 EAEU의 소비 시장은 230만 톤에서 300만 톤으로 증가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간주한다.

 

 

시사점

가공을 포함한 어업 분야에서 EAEU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러시아뿐만 아니라 EAEU 시장을 목표로 어류가공품 분야에서의 수출을 고려해 볼 수 있다.

 

 

external_image

 

 

 

출처: sfera.fm. Внутренний рынок рыбопродукции ЕАЭС может вырасти до 3 млн тонн в перспективе ближайших пяти лет. 2023.05.24.

https://sfera.fm/news/ryba/vnutrennii-rynok-ryboproduktsii-eaes-mozhet-vyrasti-do3mln-tonn-vperspektive-blizhaishikh-pyati-let

 



'EAEU의 어류가공품 시장 성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어류가공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