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소비자 시장의 가격 랠리
조회2246우즈베키스탄 통계청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의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산출했다. 우즈베키스탄에서는 1994년부터 IMF의 기술 지원으로 소비자물가지수를 계산하고 있다.
매월 10,000개 이상의 소매점과 유료 서비스 대상을 조사하고 120,000개 이상의 가격을 기록한다.
식품 및 비식품 제품에 대한 소비자물가지수는 각각 113%, 108.4%이며,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물가지수는 108.6%이다.
연간 기준으로 통합된 소비자물가지수 구조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52.9%, 비식품은 27.9%, 서비스는 19.2%를 차지한다.
2023년 5월 연간 소비자물가지수는 ‘생선 및 기타 해산물’, ‘유지류 및 지방’, ‘과일 및 견과류’, ‘야채, 괴경 및 두류’, ‘즉석식품 및 기타 식품’, ‘무알코올 음료’ 그룹에서 2022년 5월 지표보다 낮았다.
동시에 올해 5월, 과일과 견과류, 유지류 및 지방의 평균 가격 수준은 2022년 5월보다 낮은 수준을 유지했다.
소비자물가지수의 변동 요인은 과일 및 견과류, 유지류 및 지방의 가격 하락이라고 밝혔다.
출처: Новости Узбекистана. Ценовое ралли на потребительском рынке Узбекистана под микроскопом статистики. 2023.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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