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8 2023

[러시아] 인스턴트 제품 소비

조회2420

‘Mareven Food Sentral’(‘Rollton’ 브랜드, BIGBON ), Brand Pulse, NielsenIQ 기업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231분기 모든 유형의 인스턴트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대비 평균 10.1% 감소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간에 러시아 전역에서 인스턴트 제품에 대한 과장된 수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20211분기와 비교해서 20231분기 러시아에서 판매량은 평균 3% 증가했는데, 주로 면류(3.8% 증가)와 인스턴트 브로스*(5.2% 증가)의 판매 증가로 인한 것이다.

 

우파, 크라스노다르, 사라토프는 러시아에서 가장 비축하는 도시가 되었는데, 이 지역의 주민들은 20231분기에 인스턴트 제품을 가장 적극적으로 구입했다.

 

우파에서 인스턴트 면류를 구매하는 주민의 수는 최근 1년 동안 41% 증가했다.

 

크라스노다르에서 면류 구매자 비중이 1년 동안 36% 증가했다.

 

사라토프에서 면류 소비자 수는 35% 증가했다.

 

모스크바에서 면류 소비는 지난 1년 동안 2.6% 증가했고,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3.2% 감소했다.

 

보로네쉬, 튜멘, 카잔에서 정기적으로 면류를 구매하는 소비자 비중은 각각 38%, 35%, 15% 감소했다.

 

NielsenIQ 자료에 따르면, 20231분기에 2021년 동기간 대비 중앙연방관구(킬로그램에서 판매가 4.9% 증가), 우랄연방관구(4.4% 증가), 볼가연방관구(3.6% 증가) 주민들이 인스턴트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구매했다. 가장 낮은 성장속도를 보인 지역은 남부연방관구(2.2% 증가), 북서연방관구(2.1% 증가), 극동연방관구(1.7% 증가)였다.

 

면류는 중앙연방관구(6.9% 증가)와 우랄연방관구(5.4% 증가)에서 가장 많이 구입했으며, 시베리아(0.2% 증가)와 극동(0.1% 증가)에서 가장 적게 구입했다.

 

‘Mareven Food Sentra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응우옌 하이 옌(Nguyen Hai Yen)브로스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스턴트 제품 유형으로 거의 러시아 전역에서 브로스에 대한 수요가 활발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러시아인들의 음식문화 변화를 반영하는 것으로 현대 빠르게 생활하는 소비자들은 더욱 활발하게 점심과 저녁 식사용으로 수프와 브로스에 기반한 음식을 일상 식단에 더욱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시사점

러시아에서 인스턴트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므로, 관련 기업들은 기존의 라면 이외에도 면류 및 육수와 같은 제품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진출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특히 지역별 수요를 염두에 두고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external_image

 

* 브로스(broth) : 물이나 스톡에 육류나 생선 또는 채소 등을 넣고 약한 불에서 끓인 육수의 일종으로 향신료 또는 허브를 넣기도 함


 

 

출처 : foodretail. Рейтинг: лидеры потребления продуктов быстрого приготовления. 2023.08.04.

https://foodretail.ru/news/reyting-lideri-potrebleniya-produktov-bistrogo-prigotovleniya-452386

 

 

'[러시아] 인스턴트 제품 소비'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라면 #인스턴트 면류(라면제외) #러시아 #인스턴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