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8 2023

[러시아] ‘Vkusvill’ 키르기즈 시장 진출

조회1664

키르기즈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소매업 분야에서 가장 큰 현지기업은 ‘Aziya Retail’이다.

 

7월 말부터 ‘Aziya Retail’이 소유한 ‘Aziya’ ‘Azbuka’ 매장에서 ‘Vkusvill’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현지 파트너는 고객의 수요를 고려하여 독립적으로 제품 품목을 구성했는데, 매장에는 곡물, 밀가루, 파스타, 통조림 식품, 음료, 디저트, 과자 등 46개의 다양한 제품이 나타났다.

 

‘Vkusvill’ 고객응대부서 책임자인 율리야 바리노바(Yuliya Barinova)이제 우리는 비슈케크에서 첫 번째 테스트를 시행하고, 수요, 선호도, 고객 피드백을 살펴볼 것이다. <...> 향후 공급 확대 및 ‘Vkusvill’ 제품의 배달을 논의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Vkusvill’은 러시아와 CIS 국가에서 집근처 마트, 레스토랑, 호텔, 피트니스 클럽, 약국 체인, 영화관, 주유소, 철도, 항공 운송사를 포함하여 1,800개 이상의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2023년 초부터 ‘Vkusvill’은 유통업체를 통해 카자흐스탄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극동 지역에 공급을 확대했으며, S7 Airlines와 함께 기내식 프로젝트를 시행한 바 있다.

 

 

시사점

최근 러시아 식품 유통기업의 중앙아시아 국가로의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키르기즈는 러시아,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아르메니아와 더불어 유라시아경제연합의 회원국이므로 EAC 인증이 공통으로 적용된다. 러시아 식품 유통기업의 영향력이 주변국으로 확대되고 있으므로 향후 러시아로 진출 시 상기 국가들로의 수출 역시 함께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external_image

 

 

 

출처 : foodretail. «Вкусвилл» вышел на рынок Кыргызстана. 2023.08.07.

https://foodretail.ru/news/vkusvill-vishel-na-rinok-kirgizstana-452433

 

'[러시아] ‘Vkusvill’ 키르기즈 시장 진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