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10월에 새로운 맥주 라벨링 단계 시작
조회379610월 1일부터 유리 및 폴리머 포장된 맥주 및 저알코올 음료의 라벨링이 의무화된다.
해당 포장 유형의 생산업체 및 수입업체는 그 이전까지 시스템에 등록하고 카탈로그에 제품을 설명하며, 모든 라벨링 과정(코드 주문, 제품에 적용, 코드 비용 지불, 유통 시작 등의 프로세스)을 설정해야 한다.
생산업체와 수입업체는 맥주 라벨링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전자 디지털 서명을 이용하여 ‘체스니 즈낙*’ 시스템에 등록
등록 시 개인계정에 ‘맥주’ 제품군 추가
기술 솔루션 선택
수입업체의 경우 : 라벨링을 위한 장소 선택(세관 창고, 물류 터미널 또는 해외 생산)
‘체스니 즈낙’ 시스템에 유통 시작에 관한 정보 제출
코드 주문에 대한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라벨링 코드 부착 및 유통 시작에 관한 보고서를 시스템에 제출과 함께 제품에 라벨링 부착에 대한 프로세스 설정
코드 비용 지불 진행
어떤 제품들에 라벨링이 필요할까?
어떤 맥주와 저알코올 음료가 라벨링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려면 웹사이트의 특별 섹션에서 HS 코드 및 OKPD-2 코드를 동시에 살펴봐야 한다.
기타 유형의 소비자 포장된 맥주 및 저알코올 음료의 라벨링은 언제부터 시작될까?
기타 유형의 소비자 포장된 맥주 및 저알코올 음료의 라벨링은 2024년 1월 15일부터 의무화된다.
신규 참여자들은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 신규 참여자를 위해 9월에 ‘오픈 마이크’ 형식으로 해당 제품군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킹 그룹이 진행된다.
- 라벨링 작업과 관련된 교육은 가상 학습 공간에서 가능하다.
- 라벨링에 대한 질문은 ‘정직한 커뮤니티(Chestnoe soobshhestvo)**’에서 문의할 수 있다.
* 러시아어로 ‘정직한 표시’를 의미하며, 상품의 모든 과정을 정직하게 전달하고자 시행되는 의무 라벨링 제도임
출처 : foodsmi. В октябре стартует новый этап маркировки пива. 2023.09.15.
https://foodsmi.com/zakonodatelstvo/v-oktyabre-startuet-novyy-etap-markirovki-piva-/
'[러시아] 10월에 새로운 맥주 라벨링 단계 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