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5 2023

[카자흐스탄] 시즌 가격 인상을 줄이기 위해 타지키스탄에서 야채 구매

조회1215

두샨베에서 열린 카자흐스탄-타지키스탄 비즈니스 포럼에서 일랴스 오스파노프(Ilyas Ospanov) 카자흐스탄 산업건설부 차관 대행은 카자흐스탄이 야채 구매 및 시즌 가격 인상을 완만히 하기 위해 타지키스탄과 물류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유라시아개발은행(Eurasian Development Bank, EDB)의 인프라 모니터링 보고서에 따르면, 카자흐스탄과 타지키스탄은 양국의 농산물 통합 및 향후 판매를 위해 타지키스탄 하틀론 역에 공동 운송-유통 센터를 개설할 계획이다.

 

일랴스 오스파노프는 물류센터 조성에 관한 질문에 답하면서 우리는 이른 야채와 관련하여 가격이 상승하는 문제가 있다. 그래서 지금 이 물류를 정비하여 시즌 가격 상승의 최고점을 줄여 더욱 고르게 분배될 수 있기를 바란다. 타지키스탄의 야채로 우리는 가격 인상을 커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카자흐스탄에는 이른 계절 야채 종류가 거의 없다고 지적하면서, “2월 말부터 여름 초까지 야채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 기간에 감자, 양파와 같은 기본적인 야채들이 공급될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타지키스탄은 대규모 농산물 생산국이며, 타지키스탄의 많은 지역에서 기후 조건으로 인해 매년 반복 파종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통령 산하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7개월 동안 반복 파종이 전년 동기간대비 5.2% 증가했다.

 

 

external_image

 

 

출처 : DiaryNews. Казахстан закупит овощи из Таджикистана, чтобы снизить сезонный рост цен. 2023.09.12.

https://dairynews.today/kz/news/kazakhstan-zakupit-ovoshchi-iz-tadzhikistana-chtoby-snizit-sezonnyy-rost-tsen.html

 



'[카자흐스탄] 시즌 가격 인상을 줄이기 위해 타지키스탄에서 야채 구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카자흐스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