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할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첫 번째 공인 인증기관 등장
조회1840카자흐스탄 무역통합부 산하 기술 규제 및 계량 위원회의 국가인증센터 정보에 따르면, 2023년 10월 16일에 알마티에 소재한 할랄 제품, 공정 및 서비스의 적합성 평가기관인 ‘ТОО Halal Quality Center’가 ST RK OIC/SMIIC 2-2022 ‘적합성 평가. 할랄 인증기관에 대한 요구사항’ 기준 적합성이 인정되었다.
할랄 인증은 카자흐스탄에서 품질평가시스템의 새로운 방향 중 하나이다.
해당 부처는 “공인된 할랄 인증의 긍정적인 효과는 할랄 인증에 전체적인 적합성 평가시스템이 있다는 확신을 줌으로써 최종소비자에게까지 확대된다. 즉, 공식 승인이 인증기관의 신뢰성을 높인다. 이에 따라 인증기관은 높은 수준의 요구사항을 할랄 제품 생산업체에 전달한다. 생산업체들은 인증을 통해 표준을 준수하여 생산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따라서 인증기관의 첫 번째 승인은 카자흐스탄에서 할랄 산업의 절대적인 성과이다”라고 언급했다.
시사점
카자흐스탄의 인구 비중에서 무슬림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70%로 할랄 시장에 대한 전망이 밝은 편이므로, 관련 기업들의 해당 제품의 카자흐스탄 진출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출처 : DiaryNews. В РК появился первый аккредитованный орган по сертификации продукции и услуг Халал. 2023.10.17.
'[카자흐스탄] 할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첫 번째 공인 인증기관 등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