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3 2023

[태국]대표 프리미엄 슈퍼마켓, 고메, 고메잇츠와 손잡고 세계 음식축제(Gourmet Tastival) 개최

조회877

external_image
[사진 : Food.trueid]


▢ 주요 내용


 ㅇ 최근 태국 내 프리미엄 슈퍼마켓들이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소비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유명 글로벌 식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 예로 태국 프리미엄 슈퍼마켓 고메마켓(Gourment Market)과 푸드 센터인 고메잇츠(Gourmet Eats)는 10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전 세계의 엄선된 식품과 유명 셰프들이 선보이는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식품·음식 축제 “Gourmet Tastival”을 개최한다.


 ㅇ “Gourmet Tastival” 에서는 전 세계 최고 품질의 식재료부터 태국에서 한 번도 판매된 적 없던 Gourmet Exclusive 제품을 선보이며, 평소에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유명한 식당의 셰프가 제공하는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등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ㅇ 미식가와 요리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식재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햄으로 알려진 블랙 이베리코 돼지 다리살(JAMON IBERICO DE BELLOTA) 과 태국 최초로 선보이는 프랑스산 프리미엄 등급 쇠고기(POLMARD BEEF), 고급 해산물, 블루치즈 등 희귀하고 좋은 품질의 식재료를 선보인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Gourmet Tastival”이 선보이는 전세계의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


ㅇ 금번 “Gourmet Tastival”에서는 프리미엄 과일로 한국산 포도인 마이하트 포도(MY HEART GRAPE)를 소개하여 소비자 및 유통 관계 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마이하트 포도는 빨간색 하트모양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외견과 아삭아삭한 과육, 높은 당도와 달콤한 향으로 태국 시장에 선보인 이후 프리미엄 과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external_image

[사진 : Food.trueid]


 ㅇ 이외에도 고메잇츠(Gourmet Eats)에서는 미식가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태국의 유명 레스토랑과 셰프가 제공하는 다양한 음식 메뉴와 더불어 특별한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식품과 음식을 사랑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Gourmet Eats”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식재료 활용 요리 메뉴



▢ 시사점


 ㅇ 특별하고 희귀하며 고품질의 식재료와 식품을 원하는 미식가와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유통매장도 이에 맞춰 전 세계의 다양한 하이앤드 관련 식품을 수입하며 식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고메마켓 외에도 태국 내 여러 유통매장(빌라마켓, TOPS 등)에서도 앞다퉈 고급 수입 제품 매장과 코너를 설치하고 수입제품 라인을 확대하는 등 수입 제품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다.

 ㅇ 이러한 현지 유통매장의 수입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한국산 식품과 식재료는 태국 진출을 위한 또 다른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한국산 신선 과일은 태국 내 프리미엄 과일로 인식되고 있어 고메마켓에서는 이번 “Gourmet Tastival”에서 마이하트, 샤인머스켓 등 한국산 포도와 별 사과 등 색다른 프리미엄 과일을 수입하여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현지 유통매장에서 고가 프리미엄 수입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고 기존의 한국 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진 만큼 태국 시장의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춘 고품질·프리미엄 제품의 진출을 통해 한국 농식품의 또 다른 수출 확대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출처: https://food.trueid.net/detail/kQwnOn0Ae0bp


'[태국]대표 프리미엄 슈퍼마켓, 고메, 고메잇츠와 손잡고 세계 음식축제(Gourmet Tastival)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