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5 2023

[미국] 세계적인 설탕부족현상, 디저트 가격은?

조회1784

 전세계적인 설탕 부족과 올해 이 작물에 대한 기록적인 높은 가격 속에 업계 분석가들은 가을이 다가옴에 따라 할로윈 사탕의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고 추측하였다. 웰스파고 농식품 연구소의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브랜치 (David Branch)는 설탕 가격이 간식비 증가를 초래하지는 않는다고 말하며, 간식비 급증의 배경에는 다른 요인들이 존재한다고 전했다. 

전미 소매 연맹 (National Retail Federation)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할로윈 사탕 판매액은 3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난해 31억 달러보다 16.1% 증가한 수치이다. 


 설탕 가격의 인상으로 업계 분석가들은 올해 사탕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하였다. 기상 상황으로 인해 인도와 태국의 재배 지역이 더 건조해짐에 따라 2023년 초부터 원당 가격이 전 세계적으로 급등하였다. 하지만 미국산 사탕에 사용되는 설탕의 대부분은 미국 내에서 조달된다. 연방 농업 정책이 설탕 구매의 85%를 미국 내 생산자로부터 구매하도록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농무부 (USDA)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 백설탕의 세계 가격은 파운드당 32센트로 작년 24센트보다 35% 상승하였다. 그러나 9월 USDA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미국의 설탕 공급량이 2020-2021년 성장기보다 더 많고 충분하며, 가용 공급량이 30만 파운드에 달한다고 한다.


 데이비드 브랜치 부사장은 단순히 소비자들이 간식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는 원인으로 높은 설탕 가격만을 주요 요인으로 꼽을 수는 없다고 하였다. 그는 단순히 세계 원당 가격이 높다는 것이 미국의 곡물 가격과 연동되는 것은 아니라고 언급하며, 미국은 원당과 정제 설탕 판매에 대한 내부 가격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세계 설탕 시장은 현재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시장이 아니며, 주요 설탕 생산국들은 모두 수출입을 제한하고 관세를 부과하는 자체 프로그램이 있다고 밝혔다.

 미국 노동 통계국이 발표한 최근 소비자 물가 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설탕과 기타 감미료의 소매 가격은 지난 1년 동안 6.5% 상승했고, 9월에는 전월 대비 0.3% 상승하였다. 사탕과 츄잉껌은 지난 1년 동안 가격이 7.5% 상승했는데, 브랜치 부사장은 이러한 설탕 가격의 상황을 보면 간식 가격 상승에 설탕 가격이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그러나 농업 분석가들은 기후 조건이 다른 작물을 사용하는 제조업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믿고 있다. 코코아 가격은 미터톤 기준으로 상당히 상승하고 있고 한동안 높은 가격을 유지할 것이라고 한다. 코트디부아르와 가나 같은 코코아 재배 국가들의 가뭄이 수확량 저조를 불러왔으며 허쉬, 몬델레즈와 같은 초콜릿 대기업들은 재료를 해당 지역에서 소싱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간식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간식 가격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기후 변화로 인한 작물들의 가격 상승 등 다양한 요인이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코아, 원당 등은 생산 지역 기후 악화로 인해 높은 가격이 유지되고 있어 원가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https://www.fooddive.com/news/sugar-shortage-isnt-causing-spike-in-halloween-candy-prices-wells-fargo-a/696576/

Sugar shortage isn’t causing spike in Halloween candy prices: Wells Fargo analyst

'[미국] 세계적인 설탕부족현상, 디저트 가격은?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미국수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