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7 2023

[대만] 편의점 겨울철 훠궈 한정판 메뉴 출시

조회1390

[대만] 편의점 겨울철 훠궈 한정판 메뉴 출시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 중화권에서는 따뜻한 국물이 있는 훠궈(핫팟)을 제품을 즐겨 먹는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도 대만 편의점에서 겨울철을 맞이하여 다양한 관련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대만 훼미리마트 편의점에서는 40여개의 유명 훠궈점과 협력하여 편의점용 훠궈상품을 출시하였다. 온라인 조사에 따르면, 기온이 내려가면 응답자의 10명 중 8명 이상이 한 달에 한 번 이상 훠궈를 먹는다고 할 정도로 훠궈는 대만의 국민 음식이다. 훼미리마트는 이런 소비성향의 추세를 보고 온 가족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게 24시간 문이 닫히지 않는 ‘훠궈전문점’으로 변신했다.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고 온라인 평판이 좋은 훠궈 전문점과 협력하여 훼미리마트 온·오프라인 매장에 400여 개가 넘는 특색 있는 훠궈 상품을 출시하였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훠궈점인 「로우둬둬(肉多多)」, 「왕이궈(狂一鍋)」과 협력하여 출시한 신제품은 출시 3일 만에 1,000인분이 완판되어 재출시를 기다리고 있으며 훠궈와 함께 먹는 재료들과 음료의 매출 실적도 두 배로 증가했다.


external_image

훼미리마트에서 출시한 40여개 훠궈 콜라보 제품


훼미리마트에 따르면, 훠궈 자체 외에도 훠궈와 함께 즐겨 먹는 제품들도 훠궈를 즐길 때 없어서 안 되는 요소로 같은 시기에 인기가 많다고 했다. 그중 아이스크림은 훠궈를 먹을 때 함께 먹기에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한다. 뜨겁고 매운 훠궈를 먹은 소비자들이 이어서 차갑고 달달한 제품을 찾는 패턴으로 보인다. 훼미리마트에 따르면 2023년 출시한 「용암초코릿아이스크림(熔岩巧克力雪糕)」은 훠궈 사전 구매 기간에 판매량 1위를 달성했고, 2주 만에 2만 개를 넘게 판매되었다고 한다.


한편, 훼미리마트 앱에서는 소비자가 집에서 편리하게 훠궈를 조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제시했다. 소비자가 아무런 재료를 준비하지 않고 집에서 쉽게 끓일 수 있게 편리한 제품을 출시했다. 겨울철 훠궈 시즌이 되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냉동제품과는 달리 훠궈 재료와 탕 등 식재료를 신선한 냉장상태로 집까지 배달해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냉장 신선 상태로 베송되는 훠궈 제품

신선 훠궈 포장 패키지



■ 출처:

Foodnext(2023.11.14)

https://www.foodnext.net/life/recipes/lunch/paper/5111884319


■ 시사점

간편식을 즐겨 찾고 새로운 제품에 열광하는 대만 현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계절 맞춤 간편식을 발굴하고 식품유통채널로서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편의점 등과 마케팅 협력을 모색함으로써 한국식품의 다양성을 부각시키고 소비저변을 넓혀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만] 편의점 겨울철 훠궈 한정판 메뉴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아이스크림 #대만 #아이스크림 #훠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