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부담없는 사교활동 홈 칵테일 트렌드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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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 부담없는 사교활동 홈 칵테일 트렌드 형성
▶주요내용
‧ 지속적인 물가상승, 금리인상 등 생활비 압박으로 호주인이 더 저렴한 사교방법을 찾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홈 칵테일 파티 트렌드가 전국에 형성됨
‧ 우드포드(Woodford Reseve)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인구 77%가 더 이상 지인과 함께 밤을 보내지 않으며, 59%는 디너 파티를 즐기는 데 가격부담이 크다고 응답함
‧ 호주인의 49%가 전통적인 3코스 디너 파티보다 간단한 식사와 함께 집에서 칵테일을 즐기는 홈 칵테일 파이(Home Fashioned Cocktail Hour)를 선호하며 48%가 칵테일을 ‘셀프 힐링’에 적합하다고 응답함
‧ 홈 칵테일 파티 트렌드는 단순히 전문적으로 제조된 칵테일을 마시는 것이 아닌 경험, 분위기, 비용 절감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파생된 트렌드임
‧ 호주인의 50%는 본인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듣고자 집에서 칵테일 파티를 여는 것을 선호하며 40%는 비용 절감, 34%는 추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기 위함이라고 응답함
▶ 시사점 및 전망
‧ 호주 내 음주 문화는 비용 부담이 적고, 개인화된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주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칵테일 레시피를 함께 제안하는 것이 유리함
‧ 칵테일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는 K-음료와 숙취해소에 좋은 국산 과일(배)을 소개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해당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및 신규 마케팅 전략 구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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