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틈새시장 뚫고 낙타우유 주목
조회2990미국시장에서 낙타우유가 주목받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인 Fact.MR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낙타 우유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더불어 일반우유와 식물성 우유와 다른 새로운 카테고리라는 틈새시장을 뚫고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귀리, 아몬드, 콩, 코코넛, 마카다미아, 보리 등을 베이스로 한 우유가 유제품 통로를 점령하면서 식물성 우유 대안의 등장은 우유에 실질적인 위협이 되기 시작했다. 우유 제품 매출은 현재 13억 4천만 달러에 달하며 2032년까지 연평균 4.1%의 성장률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물성 우유는 2020년에 해당 카테고리의 14%를 차지했으며, 2019년에는 해당 카테고리의 매출이 19% 증가한 반면 유제품 우유 매출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Nutrition 2023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모든 식물성 우유가 일반 유제품에 함유된 영양 성분 수준을 충족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식물성 우유는 일반 우유에 비해 단백질, 비타민 D 및 칼슘 등의 영양소가 많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낙타 우유는 우유보다 영양가가 높고 소화하기 쉽기 때문에 식물성 우유보다 시장 점유율을 빼앗을 수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우유 제품에 포함된 필수 성분이 들어 있으며 항산화제와 비타민 A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성분은 또한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틈새 시장과 영양가 있는 제품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낙타 우유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엄청난 성장을 목격했다. Good Earth Dairy 및 Drome Dairy Naturals와 같은 유제품 회사가 우유 대체 제품으로 제품 라인을 확장하기 시작한 이후로 낙타우유 카테고리는 더욱 급증했다.
그러나 낙타우유 시장은 식물성 우유가 아직 극복하지 못한 동일한 장애물, 즉 가격에 대한 압박에 직면해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낙타유는 일반우유보다 거의 7~8배 더 비싸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낙타우유의 풍부한 영양소에 대한 교육 및 ‘고급유’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수 있다고 진단한다.
보고서는 낙타 우유 제조사들이 자사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한 전략 중 하나가 낙타 우유를 미용 카테고리에 넣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디 로션, 핸드 크림, 샴푸 및 기타 고급 제품의 형태로 판매될 때 대상 소비자들은 독특한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점점 더 인식하게 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틈새시장 뚫고 낙타우유 주목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