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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5 2023

[러시아] 2023년 건강보조제 수요 9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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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소매업체인 Ozon의 분석가들은 러시아인의 41%가 지속적으로 건강 문제를 겪고 있으며 다양한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밝혔다. 35%는 경미한 건강 문제를 언급했으며, 나머지 4분의 1(24%)은 자신이 완전히 건강하다고 확신했다.

 

한편, Ozon약국카테고리 매출은 9개월 동안 81% 증가했으며, 비타민과 건강보조제, 의료 기기, 광학 제품 및 성인용 제품이 판매 선두에 올랐다. '11/11' 세일기간 동안 약국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 상위권에 진입한 바 있다.

 

응답자들은 일반적인 건강 문제 중에서 직장에서의 생산성과 관련된 어려움(57%), 낮 동안의 피로 및 허약(30%), 스트레스 및 긴장(26%), 식욕부진 및 소화 장애(14%)와 수면 문제(10%)를 가장 많이 꼽았다.

 

러시아인의 약 절반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의료적 수단에 관심을 가진다. 25%는 약을 먹고 5명 중 1명은 비타민과 건강보조제를 먹는다. 나머지는 다른 방법으로 건강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충분히 자려고 노력한다는 응답이 19%, 운동을 하거나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응답이 16%였으며, 13%는 정기적으로 의사에게 검진받는다고 답했다. 10명 중 1(11%)은 나쁜 건강 상태에도 불구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고 인정했다.

 

3분기 동안 Ozon에서의 건강보조제 수요는 전년 동기간 대비 91% 증가했다. 동시에 종합비타민, 비타민 및 미네랄 복합제, 항산화제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신경계 및 뇌 기능 강화, 소화기관 정상화를 위한 건강보조제의 인기는 덜하다.

 

한편, 설문 조사에 따르면 러시아인의 42%가 시력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약 3분의 1(35%)1년에 한 번, 28%는 반년에 한 번, 24%는 몇 년에 한 번씩 안과에 방문한다. 응답자 중 약 5명 중 1(21%)이 시력 교정 수술을 받았고, 11%는 렌즈를 착용한다.

 

대다수 러시아인(85%)은 렌즈 구매에 월 최대 3,000루블을 지출하며, 15%3,000~5,000루블을 지출한다. Ozon 분석에 따르면, 안경보다 렌즈를 3.5배 더 자주 구매하는데, 20233분기에 Ozon에서 350만 팩 이상의 콘택트렌즈와 100만 개 이상의 교정 안경이 판매되었다. 많은 사람이 안경을 더 선호하는데, 평균적으로 3.3배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개당 평균 430루블, 렌즈 한 팩당 1,410루블). 20223분기까지 안경 판매가 130% 증가한 것으로 확인된다.

 

이 설문조사는 러시아 전역의 인구 10만 명 이상 도시에서 18세 이상의 러시아 거주자 1,50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지를 통해 실시되었다.

 

 

시사점

코로나 이후 러시아에서 건강보조제의 인기 및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현재 미국 및 유럽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는 적기이며, 한국 제품에 대한 러시아인들의 신뢰도가 높은 편이므로 관련 기업들은 해당 제품의 러시아 수출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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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TAIL.RU. Ozon: с начала 2023 года спрос на БАДы вырос на 91%. 2023.11.29.

https://www.retail.ru/news/ozon-s-nachala-2023-goda-spros-na-bady-vyros-na-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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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제품) #러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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