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16 2024

[대만] 바리스타 기술을 디지털화한 핸드드립커피머신 출시

조회675

[대만] 바리스타 기술을 디지털화한 핸드드립커피머신 출시

 

2023년 말, 미트 타이베이 (Meet Taipei) 혁신 및 창업 박람회가 10주년을 맞이하였다. 해당 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국제 스타트업 박람회인만큼 400개 이상의 스타트업 회사가 참여했다. 금번 미트 타이베이의 주제는 "미래의 미래"이며 수많은 혁신적인 제품 중에 코피(Qofii) 커피머신은 가장 주목받은 전자 기기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photo-63957.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00pixel, 세로 1333pixel

 

바리스타의 기술을 상품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코피(Qofii) 자동 핸드드립커피머신은 3분 이내에 프로 바리스타가 만든듯한 수준급의 핸드드립커피를 제공할 수 있다. 해당 기계에 바리스타의 레시피가 저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디지털 방식으로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바리스타의 노하우의 디지털화를 통한 상품화로 핸드드립 커피의 맛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평가된다.

 

코피(Qofii)의 가장 큰 가치는 데이터 기록 및 저장을 통해 핸드드립 커피를 제작한다는 점이다. 기록 방식은 바리스타가 기계를 사용해 커피를 추출하면 기계 내부의 센서가 추출 과정에 투입되는 물의 양, 온도, 커피 분말의 굵기 등 바리스타마다 다른 추출 기법의 디테일을 측정하며 데이터화 되는 것이다. 이러한 데이터는 각 바리스타만의 코드로 생성되어 기계를 통해 상품으로 표현되는 방식이다. 코피(Qofii)를 통해 바리스타가 커피 추출에 대한 지식과 기법을 기록 가능하게 되면 시간과 지역에 제한을 받지 않아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수준급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코피(Qofii) 개발자 천이췬(陳逸群)은 금번 미트 타이베이 전시를 통해 일본, 동남아시아, 캐나다 등 해외시장의 관심을 유도하였으며 향후 계획에 대해 자동 핸드드립커피머신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정용 기기를 개발할 방향으로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사점

최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대만 커피시장에서 좋은 품질과 맛은 기본이며 상품차별화 전략을 위해 커피를 추출하는 기법을 다양화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한국 커피업계도 이 트렌드 변화에 맞춘 새로운 제품 개발과 더불어 현지 시장에 맞는 홍보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한편으로 이번 새로운 출시한 디지털화 커피머신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것으로 글로벌 커피시장에 어떤 변화를 끌어낼지 기대가 된다. 커피시장뿐만 아니라 현재 디지털화 시대에 인공지능(AI)는 각 산업 분야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식품의 생산, 가공, 유통 등 다양한 단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식품 업계도 인공지능(AI)을 활용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볼 필요가 있다.

 

출처:https://www.foodnext.net/news/industry/paper/5975906438



'[대만] 바리스타 기술을 디지털화한 핸드드립커피머신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커피(조제품) #커피조제품 #대만 #커피 #대만 #인공지능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