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09 2024

[미국] 코카콜라 K-POP 모티브 K-WAVE 한정판 에디션 출시

조회2043

 코카콜라가 크리에이션스 (Creations) 라인업에서 코카콜라 K-Wave Zero Sugar (K-Wave 제로 슈거)라는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코카콜라는 이번 한정판 음료에 대해서, 처음으로 K-pop 팬이 되었을 때 느꼈던 흥분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말하며 과일 맛의 K-pop 마법이 폭발적으로 주입된 것이라고 제품에 대해 묘사하였다. 


* 사진출처 : 코카콜라 홈페이지

이 K-pop 관련 제품은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션스 라인에서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음료이다. 코카콜라는 이러한 제품들이 맛에 관한 것을 넘어 분위기나 경험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코카콜라는 광범위한 음료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크리에이션스 라인 플랫폼을 중요 부분으로 채택하고 있다. 2022년에 첫 선을 보인 크리에이션스는 독특한 맛의 음료를 한정판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상품과 가상 경험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코카콜라의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크리에이션스는 지금까지 10가지 음료를 선보였다. 이전 출시된 맛에는 꿈에서 영감을 받은 맛, 우주 맛, 눈물 맛, 인공 지능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맛 등이 있다. 크리에이션스 플랫폼은 마시멜로 (Marshmello)와 로살리아 (Rosalia) 등의 아티스트들과도 작업을 함께 한 바가 있다.


K-pop은 전 세계 젊은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고 코카콜라는 이러한 현상을 새로운 크리에이션스 제품 출시와 함께 활용하고 있다. 코카콜라 K-Wave 제로 슈거는 미국, 스페인, 싱가포르 및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스트레이 키즈, ITZY, 엔믹스 등 세 개의 K-pop 그룹과 JYP 엔터테인먼트가 열성적인 팬들을 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협업의 일환으로 이 그룹들은 노래, 뮤직 비디오, AI 기반 경험 및 라이브 콘서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전략 담당 수석 이사인 오아나 블라드 (Oana Vlad)는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팬 커뮤니티 중 하나를 축하하고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의 마법을 선사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블라드 이사는 최근 크리에이션스가 다른 코카콜라 상표에 비해 젊은 소비자들의 참여도가 두 배나 높은 상태이며 75%가 넘는 거의 모든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상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라고 전했다. 코카콜라와 같은 기업들이 매출 중 더 큰 부분을 젊은 소비자들에게 의존하게 되면서 이들은 소비자들이 가장 먼저 자사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게 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것에 실패하게 되면 고객 기반을 다른 브랜드에 빼앗길 위험이 있다. 코카콜라 K-Wave 제로 슈거를 접한 소비자들은 추후 취향과 니즈가 변함에 따라 다이어트 콜라, 스프라이트, 수분 공급 음료 바디아머, 탄산수 토포치코 등의 다른 코카콜라 제품들을 사용하게 될 수 있다. 블라드 이사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코카콜라라는 브랜드를 다음 세대에게 다시 소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pop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K-culture에서 선봉의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시장에서 K-culture가 유행함에 따라 한국 기업들에게 한국의 문화 상품은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적절히 이용하여 해외 시장 공략에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의 : 뉴욕지사 박주성(jspark@at.or.kr)

'[미국] 코카콜라 K-POP 모티브 K-WAVE 한정판 에디션 출시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류 #미국 #미국수출 #음료소비동향 #K-POP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