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2 2024

[태국] 2024년, 유망 식품 트렌드

조회1038

external_image
[사진 : gourmetandcuisine.com]


▢ 주요 내용


 ㅇ 태국 식품 전문 저널 Gourmet Cusine에서 2024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되는 유망 식품 트렌드에 대한 기사를 발간했다. 태국의 음식 및 식품 트렌드와 소비습관 등을 반영한 기사를 통해 2024년 태국 음식 트렌드를 알아보자.


 ㅇ 레드푸드(Red Food) : 붉은색 식품을 통틀어 지칭하는 용어 이나 태국에서 인기를 끄는 레드푸드는 먹기만 해도 땀이 나고 혀가 얼얼한 매운 음식이다.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는 태국인들에게 매운맛이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한국의 라면과 중국의 훠궈가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표 레드푸드로 거듭났다. 편의점과 유통매장 내 식품코너에는 매운 한국맛 라면과 이를 모방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매운맛 음식의 대명사로 한국 식품을 꼽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ㅇ 건강식품(Healty Food) : 코로나 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건강한 음식과 식품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요리를 하거나 음식과 식품을 고를때도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으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식품에는 기꺼이 돈을 더 지불하는 경향이 있다. 최근에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넘어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성식품의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ㅇ 친환경(Eco-Friendly):소비자 의식이 높아지면서 음식과 식품을 소비할 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식품 구매시 식품의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식품의 포장이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등 환경요소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식품을 소비하고자 하는 트렌드가 생겨났다.


 ㅇ 솔로 다이닝(Solo Dining) :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단체 모임이 줄어들고 혼자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다. 솔로다이닝은 혼자 식사하는 것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요구에 맞춰 1인용 테이블, 1인용 그릴 등 과거에는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여 1인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시사점


 ㅇ 음식과 식품은 트렌드 변화 주기가 굉장히 빠른 산업 분야이다. 소비자의 소비습관과 패턴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이를 빠르게 파악하고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된다. 특히 코로나 이후 트렌드 변화 주기가 빨라지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민한 시장 분석과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문의 : 방콕지사 Tanhatai Oucharoen, 김창호(ou.tanhatai@at.or.kr )

'[태국] 2024년, 유망 식품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친환경 #건강 #트렌드 #레드푸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