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8 2024

[러시아] 러시아 농업부, 1~2월 계란 생산량에 대한 만족감 드러내

조회1365


러시아 농업부는 언론기관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1~2월 계란 생산량이 시장의 수요를 완벽하게 충족하고 있으며 소매업체들과의 모든 계약이 정상적으로 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부는 보도자료에서 “계란 생산량은 가금류 수요의 경제적 및 계절적 주기를 고려한 양계장의 생산 일정에 따라 결정되고 있다”고 언급하며, 양계장이 원활히 기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생물안정성 문제 해결, 설비 현대화,기술 지원 그리고 소매업체들과의 상호작용 조정 등의 다양한 조치들이 시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에는 "축산업 분야에 대한 국가의 지원을 강화하고 규제 체계를 개선하고 있으며, 특히 양계장 건설을 위한 대출 기간을 15년으로 늘렸다”는 내용도 포함되었다.

세르게이 라흐티우호프(Sergey Lakhtyukhov) 전국가금류생산자조합(Natsionalnyysoyuz ptitsevodov)장은 기자들에게 지난 해 2월에 비해 (계란) 생산량이 소폭 감소했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수요가 총족되었기 때문에 계란 가격은 상승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뒤이어 세르게이 라흐티우호프 조합장은 “올해 1월 대비 계란 생산량 감소는 미미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갈리나 보빌레바(Galina Bobyleva) 러시아가금류협회(Rosptitsoyuz)장은 현재 가금류 및 계란 시장의 상황이 매우 안정적이라고 언급하며 “(협회는) 연말이 되면 계란의 생산 및 소비 상황이 더욱 나아질 것이라고 기대한다”고덧붙였다.

앞서 코메르산트(Kommersant)는 러시아가금류협회의 발표를 인용하여 올해 1~2월 계란 생산량이 전년 대비 1.8% 감소한 61억 1천만 개를 기록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출처: Tass.ru. Минсельхоз: объем производства яиц за январь - февраль обеспечиваетпотребности рынка. 2024.03.26.

https://tass.ru/ekonomika/20356799


문의 : 모스크바지사 이목원(309724@gw.at.or.kr)

'[러시아] 러시아 농업부, 1~2월 계란 생산량에 대한 만족감 드러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