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9 2024

[미국] 식품시장 성공의 키워드는 ‘Z세대 입맛잡기’

조회901

미국, 식품시장 성공의 키워드는 ‘Z세대 입맛잡기’ 


1997년부터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일컫는 ‘Z세대’는 오늘날 미국 식품 산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Z세대의 소비력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뚜렷한 식습관 속에 독특한 특성을 보이며 식품업계에 흥미로운 도전을 제기하고 있다 


사용자가 더 건강하게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인 라이프썸(Lifesum)이 실시한 최근 ​​연구에서는 Z세대가 관심을 갖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 2024년 1만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한 식습관 및 월빙 현황’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Z세대는 건강에 관심이 높고, 전체적인 웰니스 개선을 위해 기능성 영양을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의 73%는 에너지 강화를 위해 먹고, 61%는 정신 건강 개선을 위해, 40%는 더 나은 수면을 위해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Lifesum의 마커스 폴크(Markus Falk) CEO는 “결과적으로 식품 생산자는 더 건강한 대안을 만들고 특정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 맞춤형 기능성 건강식 키트와 같은 맞춤형 영양의 혁신을 통해 식품 생산업체는 Z세대의 개인 건강 및 웰빙 요구와 빠르게 변화하는 삶에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영양가 있고 환경 친화적이며 윤리적으로 생산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은 Z세대의 가치에 가장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고 덧붙였다. 


간식을 좋아하는 세대


Nerds, Sweet Tarts 및 기타 클래식 스낵 제품들의 모기업인 Ferrara Candy Company의 콘텐츠 및 홍보 담당 수석 이사인 Brian Camen은 “Z세대는 새로운 맛에 도전하는데 주저하지 않는 세대”라고 언급하며, “클래식한 제품을 선호하는 Z세대들 역시 새로운 혁신을 열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Z세대는 사탕을 좋아하지만 영양가 있는 옵션도 원하고 있으며, 다이어트 문화에 대한 이전 세대 만큼의 열광과 방식을 거부할 수도 있지만 건강과 달콤한 즐거움의 가치를 동시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Camen은 Trolli와 Nerds의 핵심 목표는 모두 Z세대 소비자라고 말하면서 Trolli가 2022년 Morning Consult의 소비자 보고서에서 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언급했다. Camen은 “Z세대들은 달콤한 캔디류를 즐기는 것 역시 균형잡힌 식생활의 일부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집밥을 좋아하지만 편리해야 하는 세대


로스앤젤레스 소재 노마드 스파이스 블랜드(Nomad Spice Blends)의 비누카 데 실바( Binuka De Silva) COO에 따르면 Z세대는 다른 세대들보다 ‘집밥’에 대한 수요가 높고,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e Silva는 "Z세대는 집에서 요리하는 기술을 재발견하는것에 흥미를 느끼고 있으므로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도록 미리 혼합된 혼합 조미료를 Z세대를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미국 소비의 핵심 주축으로 떠오르는 Z세대 공략을 위해서는 그는 식품 생산자들이 보다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며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 조언한다. 



external_image
일반 대중과 비교하여 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2022년 기준) 


출처 ; https://www.fooddive.com/news/feeding-gen-z-involves-embracing-the-discord/710711/

https://morningconsult.com/gen-z-favorite-brands-2022/



문의 : LA지사 박지혜 (jessiep@at.or.kr)

'[미국] 식품시장 성공의 키워드는 ‘Z세대 입맛잡기’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