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18 2024

[러시아] 생선 통조림을 거부하는 러시아 소비자들

조회283


러시아 일간 RBC지는 최근 5년간 러시아 소비자들이 플라스틱 포장 제품과 유통기한이 짧은 제품에 대한 소비를 늘려감에 따라 생선 통조림 제품(장기보존식품)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하여 소매업체들은 생선 통조림 제품의 취급을 점차 줄여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열처리 및 화학적 가공을 거치는 토마토 소스 기반의 생선 통조림 제품의 경우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생산량이 10% 정도 감소했다. 또한 소금 및 후추를 통해 보존되는 천연 생선 통조림 제품의 생산량은 같은 기간 4분의 3 수준으로 떨어졌다. 


러시아 소매업체들은 자체 제작 상표(STM)를 등록하며 통조림 제품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산지에서 직접 생산되는 통조림 제품과 비교했을 때 자체 제작 통조림의 품질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 그러나 산지에서 생산 및 유통되는 통조림 제품은 소매업체 자체 통조림 제품보다 훨씬 더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이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현재 생선 통조림 제조업체들은 판매가격을 낮추기 위해 통조림 제품의 용량을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초콜릿, 음료 그리고 유제품 등 다양한 범주의 제품군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으로, 생선 통조림 제조업체들도 용량 줄이기 대열에 합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Producttoday.ru. Россияне отказываются от рыбных консервов. 2024.04.15

https://producttoday.ru/2024/04/15/rossijane-otkazyvajutsja-ot-rybnyh-konservov/



문의 : 모스크바지사 이목원(309724@gw.at.or.kr)

'[러시아] 생선 통조림을 거부하는 러시아 소비자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해당없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