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뉴스 공지사항
12.12 2022

K-푸드 프랜차이즈 트렌드 세미나·수출상담회 개최

조회3502

일본·태국 현지 외식 전문가와 웨비나, 5개국 바이어와 수출상담 진행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5일부터 이틀간 외식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2022 K-푸드 프랜차이즈 트렌드 세미나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15일에는 ‘외식기업 해외진출 온라인 트렌드 세미나’가 개최되며 해외 외식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강연으로 일본 후지경제 우에노 유우타 연구원이 ▲ 일본 외식 산업의 변화 ▲ 현지 창업 형태 ▲ 일본 푸드테크 현황을 주제로 연사로 나선다. 이어 태국 Easy International Franchise Limited의 수팍 무언니콘 대표가 ▲ 2023 태국 프랜차이즈 사업 분석 ▲ 태국에서 성공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전략 등을 소개해 일본과 태국 진출을 준비하는 우리 기업들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16일에는 공사와 함께 올 하반기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여했던 외식기업 13개 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태국, 일본, 몽골, 캄보디아, 라오스 유망 바이어 15개 사를 섭외하고, 우리 외식기업과 참여 바이어 간 사전 상담 매칭을 통해 총 53회의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노선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K-푸드 프랜차이즈 트렌드 세미나와 수출상담회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해외의 생생한 정보를 확보하고, 유력 바이어 발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K-외식 브랜드 발전과 우수 외식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2022 K-푸드 프랜차이즈 트렌드 세미나’ 참가 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The외식 누리집(https://www.atfis.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고사진) 외식기업 해외진출 트렌드세미나 안내 홍보물

'K-푸드 프랜차이즈 트렌드 세미나·수출상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