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고서

홈 자료 보고서
09.30 2020

일본 삼계탕 시장 현황과 한국산 삼계탕 대일 수출 확대 방안

조회497

목차


1. 일본 삼계탕 시장 현황

가. 일본 삼계탕 시장 규모

나. 제품 종류별 전개 현황

다. POS 데이터에 등장하는 삼계탕 제품과 판매 현황

라. 삼계탕 관련 업체가 본 삼계탕 소비층 및 타깃층

2. 일본 소비자의 삼계탕 소비 동향

가. 조사 실시 요강

나. 삼계탕 관련 표현 선호도

다. 삼계탕 인지도 및 섭취 경험

라. 삼계탕 인지경로 및 첫 섭취 장소

마. 삼계탕 섭취 상황 및 빈도

바. 삼계탕 관련 지출 현황

사. 자택 내 삼계탕 섭취 현황

아. 완조리제품 및 수프 등 반조리제품 구매 실태

자. 삼계탕 유사·경쟁식품 소비·구매 실태

차. 삼계탕을 선택하는 이유

카. 한국산 삼계탕 구매 경험 및 평가

타. 향후 삼계탕 구매·섭취 의향 등


3. 일본 내 삼계탕 경쟁식품 동향

가. 삼계탕 유사·경쟁식품 시장 규모

나. 유사·경쟁식품 현황

다. POS 데이터에 등장하는 유사·경쟁식품 판매 현황

라. 유사·경쟁식품 소비층 및 타깃층


4. 한국산 삼계탕 대일 수출 과제 및 방안

가. 일본 삼계탕 시장 규모 예측

나. 한국산 삼계탕 일본 판매 현황 및 과제

다. 유사·경쟁식품 개발·판매 현황을 통해 본 한국산 삼계탕 개선점

라. 한국산 삼계탕 SWOT 분석

마. 한국산 삼계탕 대일 수출 과제

바. 한국산 삼계탕 대일 수출 확대 방안


5. 일본 수출 및 통관·검역 과제



[참고자료] 기타 일본 내 삼계탕 경쟁식품 동향

가. 기타 유사·경쟁식품 현황

나. POS 데이터에 등장하는 기타 유사·경쟁식품 판매 현황

다. 기타 유사·경쟁식품 소비층 및 타깃층

'일본 삼계탕 시장 현황과 한국산 삼계탕 대일 수출 확대 방안'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