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27 2016

[미국-뉴욕] 캐나다, 유전자변형 연어 첫 판매 승인

조회2004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와 캐나다 식품검사청(CFIA: Canadian Food Inspection Agency)은 유전자변형 연어 판매를 공식적으로 승인했다.

 

검사기관 관계자는 이 같은 결정은 엄격하고 철저한 검사를 통한 것으로, 유전자변형 연어는 일반 연어와 같이 안전하고 영양가 있다고 밝혔다.

 

승인 된 AquAdvantage사의 유전자변형 연어는 치누크연어에 성장을 촉진시키는 호르몬 유전자를 조합한 것으로 식용 및 사료용으로 판매 될 것이다.

 

이번 판매 승인에 따라, 유전자변형 연어는 처음으로 캐나다 식품점에 판매되는 유전자변형 동물 식품이 된다.

 

Canadian Grocer는 식품점 관계자들에게 유전자변형 연어를 팔 것인지에 대해 설문하였다.

 

그 결과, 응답자 65%는 맛이 없고 전통방식으로 자란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팔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으며, 21%는 소비자들이 원한다면 판매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응답자 14%만이 당연히 팔 것이고, 신상품을 들여놓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대답하였다.

 

한편, 유전자변형 연어는 작년 미국 FDA에서 식용 승인을 받았으나 두 달여 만에 판매금지 조치가 내려진 바 있다.

 

※시사점

캐나다 보건부와 식품검사청은 5월, 유전자변형 연어 판매를 승인했음. 이번 승인에 따라, 연어는 유전자변형 동물 식품으로써 첫 판매될 것임. 다만, 작년 미국 FDA에서 식용 승인 판정 두 달 여 만에 판매 금지 조치가 내려진바 좀 더 지켜 볼 필요가 있음.

 

◇ 출처

Food in Canada 2016.05.24

Canadian Grocer 2016.05.18

 

 

'[미국-뉴욕] 캐나다, 유전자변형 연어 첫 판매 승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연어 #미국 #캐나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