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3 2014

홍콩 주요 유통업체 가을맞이 프로모션 행사(최근이슈)

조회816

계절이 점점 가을로 접어듦에 따라 홍콩 유통업체들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특별할인행사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원스톱 쇼핑(One-stop shopping)’을 제공하는 고급 슈퍼마켓체인점인 씨티슈퍼(City’Super)는 가을 특집프로모션으로 가을의 맛(Taste of Autumn)이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0월 16일에서 26일까지 씨티슈퍼 타임스 스퀘어 아트리움(City'super Times Square atrium)에서 진행되고 이후 11월 5일까지는 씨티슈퍼 타임스 스퀘어(City'super Times Square), 하버시티(Harbour City), 아이티시 몰 & 뉴 타운 플라자 스토어(ifc mall & New Town Plaza stores)에서 진행된다.


 

씨티슈퍼 “Taste of Autumn” 행사 주요품목

아오키케추도

(Aokikoetsudo)

레타오(Letao)

냉동 호박

치즈케이크

나고아카

(Nagoaka)

간장소스 라면

사과주

차오코안

(chakouan)

차 선물세트

6개

340g

1개

200g

60g

24 홍콩달러

230 홍콩달러

28 홍콩달러

15 홍콩달러

728 홍콩달러

 

가을로 접어듦에 따라 홍콩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일부 일본 인기 농산물들이 수확되고 있다. 씨티슈퍼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추어 일본의 라면, 수프, 전통과자, 주류, 수프 등의 별미들을 직수입하여 “Taste of Autumn”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거대 유통업체인 웰콤마트(Wellcome Mart)는 가을철 선물로 인기가 높은 게에 관련된 행사를 진행 중에 있다. 게 가격이 계속해서 폭락하고 있는 가운데 최대 유통업체인 웰콤마트가 어느 정도 이윤을 창출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10월 30일부터 진행되는 와인 다인 페스티벌 2014(Wine Dine Festival 2014)에 맞춰 세계 와인 박람회 추첨행사와 할인행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또한 웰컴마트의 자회사이자 건강에 주안점을 둔 고급 라이프 스타일 슈퍼마켓인 마켓플레이스제이슨(Market Place by Jasons) 마찬가지로 게와 와인과 관련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마켓플레이스제이슨은 520달러에 1.25kg 털게 7마리를 판매하고 무료 배송을 제공하고 있다. 털괴 사전 주문은 11월 30일까지 재고가 남아있을 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마켓플레이스제이슨은 펜폴스 빈 레인지(Penfolds Bin range)를 398 홍콩달러 이상 지불한 경우 195 홍콩달러가격의 라이델 허트 투 하트(Riedel Heart to Heart) 와인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은 10월 17일에서 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12병 이상의 와인을 구매할 때 20%할인을 제공하고 6병 이상의 와인을 구매한 경우 15%의 할인을 제공하는 행사도 운영하고 있다.


홍콩의 편의점업체 역시 가을맞이 프로모션행사에 나섰다. 홍콩의 편의점업체인 서클케이(Circle-K)는 웰콤마트와 마찬가지로 양천호수 털게 할인행사에 나섰다. 고객들은 6개에 458달러, 12개에 788달러에 양천 털게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0월 30일에 진행되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사탕, 과자류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가을은 풍성한 과일을 먹을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그래서 CRC(China Resources Vanguard Co)는 사과, 귤, 유자, 배 등 가을 제철과일 특집 프로모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클케이와 마찬가지로 10월 24일에서 30일까지 할로윈데이의 ‘트릭 앤 트릿(Trick or treat)’ 풍습을 위한 과자 및 음료수 프로모션을 열고 있다.

 

 

 

# 이슈 대응방안


홍콩은 쇼핑의 명소임과 함께 식도락가들로 유명한 만큼 여러 식품유통업체가 잘 발달되어 있는 국가이다. 이번 홍콩 주요 식품유통업체들의 가을맞이 프로모션행사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2가지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제철과일 및 막 추수된 농산물을 직 수입하여 판매하는 행사이다.(씨티슈퍼, 마켓플레이스제이슨, 웰콤마트), 둘째, 10월에서 11월까지 1달간 진행될 ‘와인 다인 페스티발 2014‘에 초점을 맞춘 와인 프로모션 행사이다.(웰콤마트, 마켓플레이스제이슨)
홍콩 유통업체로 식품을 납품하고 싶은 우리 수출업체들은 이러한 유통업체의 프로모션 동향에 대해 사전에 미리 분석하고 그들의 니즈에 맞춘 식품을 개발하여 진출하는 전략을 수립해야하겠다. 또한 경쟁 식품의 진출 방안 및 전략에도 신경을 써서 그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www.wabei.cn/news/201410/1317993.html
http://www.marketplacebyjasons.com/mpjshop/en/html/index.html
http://www.citysuper.com.hk/en/happenings/citysuper-events-and-promotions
http://www.wellcome.com.hk/wd2shop/zh/html/index.html
http://www.crvanguard.com.hk/crcshopweb/web/index.php


 

   

'홍콩 주요 유통업체 가을맞이 프로모션 행사(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