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5 2017

참치, 고등어, 정어리 캔 제품 인도네시아 국가표준인증(SNI) 의무화

조회2531

인도네시아 해양수산부 참치, 고등어, 정어리 캔 제품 SNI인증 의무화


인도네시아 해양수산부는 참치, 고등어, 정어리 캔 제품의 국가표준인증(SNI)을 의무화하는 규정을 2016년 12월 27일부로 제정하고 제정일로부터 6개월 후인 2017년 6월 27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external_image

인도네시아 국가표준인증(SNI) 이란?


당초 SNI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에 대한 규격을 마련해 생산자의 품질혁신을 도모하고 유해한 제품의 유통을 근절시켜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로 도입되었다.

인도네시아는 유명무실하게 운영되어 오던 동 제도를 2007년부터 강화하고 일부품목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국가표준인증(SNI)을 의무화하기 시작하여 현재 밀가루, 설탕, 코코아 가루, 물 등이 SNI인증을 받아야 수입이 가능하다.

2016년 1월에는 인스턴트 커피가 의무화 품목에 포함되었고, 같은 해 7월 비스킷 또한 의무화 품목으로 지정되었다가 무기한 연기되기도 하였다. 


external_image 




시사점


인도네시아는 점진적으로 SNI 인증 의무 품목을 확대 시행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한국 수출업체는 동 규정에 대해 숙지를 하고 취급하고 있는 제품이 SNI인증 의무화 품목에 해당되는지 사전에 파악하여 준비해야 한다.

 

 

'참치, 고등어, 정어리 캔 제품 인도네시아 국가표준인증(SNI) 의무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참치 #인도네시아 #참치 #고등어 #정어리 #캔 #국가표준인증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