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시리얼 시장동향
조회4019Market Trend 01. 간편식 제품 현지 내 인기
구분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
---|---|---|---|---|---|---|
냉장 간편식 (Chilled Ready Meals) |
금액 | 165.0 | 200.2 | 238.8 | 283.4 | 333.7 |
비중 | 52.0 | 52.7 | 49.4 | 45.7 | 43.6 | |
건조 간편식 (Dried Ready Meals) |
금액 | 152.3 | 179.5 | 244.9 | 336.5 | 431.9 |
비중 | 48.0 | 47.3 | 50.6 | 54.3 | 56.4 | |
합계 | 317.3 | 379.8 | 483.6 | 619.9 | 765.6 |
베트남 전통 식료품 전문점
출처 : Vietnamnet(vietnamnet.vn) |
판매채널 | 냉장 간편식 | 건조 간편식 |
---|---|---|
현대 식료품 전문점 | 13.6 | 4.5 |
편의점 | 0.3 | 0.1 |
하이퍼마켓 | 3.4 | 1.2 |
슈퍼마켓 | 10.1 | 3.2 |
전통 식료품 전문점 | 86.4 | 95.5 |
식음료/담배 전문점 | 7.7 | 4.8 |
독립 소매점 | 74.0 | 76.5 |
기타 식료품점 | 4.7 | 14.2 |
합계 | 100.0 | 100.0 |
Market Trend 03. 현지 인기 즉석식품
한국산 김, 인스턴트 라면 현지 내 인기
베트남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즉석식품은 더운 기후에도 상온 보관이 가능한 토마토소스 미트볼, 생선통조림 등의 가공식품임. 또한 즉석 밥, 인스턴트라면, 시리얼 등의 건조 즉석 가공식품 또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베트남 내 인기 한국산 즉석 가공식품은 김, 인스턴트라면 등이 있으며 특히 김은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베트남 소비자들의 입맛에도 잘 맞아 현지 마트에서도 판매되고 있음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식품을 길거리에서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구입할 수 있음에도 즉석식품의 판매 수요가 매년 증가하는 이유는 보관의 편리성, 위생의식 제고, 다양한 식품을 시도해보고자 하는 밀레니엄 세대 소비자들의 열린 의식이 있기 때문임
베트남 현지 인기 즉석식품
토마토소스 미트볼 | 생선 통조림 | |
출처 : 각 업체 홈페이지 |
베트남 현지 한국산 인기 즉석 식품
인스턴트 라면 | 김 | ||
출처 : 각 업체 홈페이지 |
Market Trend 04. 글로벌 유통업체 현지 공략
출처 : IGD Research, ‘Asian convenience market growth forecast by country 2017-2021’, (www.igd.com) |
'베트남 시리얼 시장동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