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6 2017

[중국-베이징] 2017년 11월 기준 중국 온라인쇼핑 판매액 수치분석

조회7266

+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PDF 파일을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1월 기준 중국 온라인쇼핑 판매액 수치분석

조사 : aT 베이징지사

◦ 중국인터넷공간연구원에서 발표한 《중국인터넷발전보고2017》에 의하면 현재 중국은 미국에 이어 세계 인터넷 종합 발전수준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와 온라인쇼핑 판매액은 모두 세계 1위 기록

◦ 중국 중상산업연구원의 통계수치에 의하면 2017년 11월 기준 전국 온라인쇼핑 판매액은 64,306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32.4% 증가하였으며 제품 판매액은 49,144억 위안으로 동기대비 27.6% 증가

 < 2017년 중국 온라인 판매액 및 증가율 >

기간
온라인판매액
(억 위안)
동기대비 증가율(%)
온라인제품판매액(억 위안)
동기대비 증가율(%)


      * 출처 : 중국산업연구원

◦ 정보기술의 발전과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영역의 확대, 중국정부에서 농촌지역 인터넷 사용환경 개선 등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중국의 온라인쇼핑 사용자 규모는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오프라인 판매액 증가율은 오프라인 판매액 증가율을 훨씬 능가하고 있음

◦ 현재 중국의 판매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도매업과 소매업, 도시와 농촌 유통시장이 공동 발전하는 새로운 단계에 진입함. 현 단계 온라인 판매액은 전체 사회소비품 판매액의 10%에 지나지 않지만 향후 인터넷보급의 발전과 함께 온라인 판매액의 수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됨


< 2017년 온라인 판매액 및 오프라인 판매액 증가 현황 >

  * 출처 : 중국산업연구원


→ 시사점
중국정부는 도시화가 되지 않은 내륙지역 등에 인터넷 보급 확장을 진행 중으로 중국의 온라인쇼핑 사용자는 매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중국의 온라인쇼핑 사용자 증가에 따라 제품의 판촉·판매활동 역시 온라인몰 등을 통해 확대·집중 진행하는 것이 중국의 소비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전략이 될 것으로 판단됨

'[중국-베이징] 2017년 11월 기준 중국 온라인쇼핑 판매액 수치분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