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6 2017

[중국-베이징] 중국의 최대 여행정보 공유 앱 “마펑워(蚂蜂窝)”

조회5783






+ 사진 및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PDF 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최대 여행정보 공유 앱 “마펑워(蚂蜂窝)” 

조사 : aT 베이징지사


마펑워는 중국 최대 여행정보 공유 앱으로 중국내 1.2억 명이 사용(2017년 12월 기준)하고 있다. 주 이용자들은 10∼30대에 분포되어 있으며 자유여행 등을 선호하는 8090년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앱으로 자리 잡았다.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이 앱은 한 지역의 톱10 관광지, 해당 지역의 대표 먹을거리, 숙소정보, 날씨정보, 지도를 포함한 가는 방법, 해당 지역의 놀거리, 특이사항 등의 여행 시 유용한 정보 및 숙소·교통편 예약구매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을 담고 있다.


<중국 최대 여행정보 공유앱 마펑워>


보통 여행책자와는 다르게 마펑워는 해당 지역의 맛집 정보, 숙소정보 등 모든 정보에 평점과 간단한 후기를 달 수 있어 여행자들이 서로 가장 핫한 최신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여행후기 등을 올릴 수도 있다. 한 마디로 마펑워는 앱 하나에 최신 업데이트된 관광정보·후기+맛집 정보 및 평가+숙소정보 및 평가·예약 연결+구글맵기능(장소 찾기) 등이 모든 들어있는 멀티 앱인 셈이다.

중국에서 마펑워가 80년대 세대부터 00년대 세대들까지 최고 인기 여행 앱으로 평가됨에 따라 해당 앱 광고와 제휴를 통한 할인정보 제공 등이 영향력이 있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의 대기업들 역시 마펑워 제휴를 통해 광고와 할인정보 등의 제공을 검토중에 있다. 마펑워 역시 최근 한국지사 설립을 통해 한국시장 진출 및 세계 시장으로의 영향력 확대를 꾀하고 있는 중이다.



마펑워 메인 페이지
마펑워에 “서울”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서울 정보
서울 맛집 정보



→ 시사점
중국의 소비시장은 매년 10∼15%까지 증가하고 있으며 이중 온라인몰 구매 등 온라인을 통한 구매는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 마펑워뿐만 아니라 온라인 구매에 익숙한 80-00년대 생들에게 중국의 영향력 있는 앱을 통한 반복적인 광고 노출 등은 역시 제품 인지도의 효과적 제고 및 이미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베이징] 중국의 최대 여행정보 공유 앱 “마펑워(蚂蜂窝)”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