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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9 2018

일본, 식료품 연이은 가격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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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소매업계가 너도나도 식료품 가격 인하를 진행 중이다.
 O 일본 유통 대기업 이온은 절약 지향성이 강한 소비자에게 소비를 촉진하고자 지난 17일부터 전국 약 2,800점포에서 가격을 인하했다. 이번 할인은 재작년부터 3회에 걸친 260품목을 인하한 데 이어 100품목을 추가한 것이다. 작년 8월의 가격 인하 결과 상품 판매 개수 60% 증가, 매출액 30% 증가했다. 
 - 이온은 127엔 식빵을 116엔으로, 102엔 잼을 97엔 등 자사 개발 브랜드(PB) 식품과 일용품을 평균 10% 인하했다.



 O 대규모 슈퍼마켓 세이유도 작년 8월 이후 상품의 가격 인하를 정기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O 일본 맥도날드도 200엔이었던 카페라떼를 리뉴얼하면서 150엔으로 낮추어 편의점 커피에 대항하며 식사시간대 이외의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이미지 및 자료 출처
 - 일본 NHK NES WEB 「野菜高値の中 イオンが食品や日用品100品目値下げ」 (2018.1.17.)
 - 일본 이온홈페이지(https://www.aeon.com/content/tvpd/)

□ 시사점
 O 일본의 소매업체들이 가격 인하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 가격을 강조한 상품과 부가가치를 내세운 상품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우리 농식품도 가격경쟁력 이외의 마케팅 포인트를 찾아 적극 홍보해 나간다면 대일 수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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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라면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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