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06 2018

“생강” 이탈리아 슈퍼스타

조회3112

주요내용

현재 이탈리아 소비자의 구매 성향은 옥수수 밀가루부터 스피루리나 분말가루까지, 아마 종자에서 아보카도, 대마에서 쌀 오일, 스테비아에서 흑설탕, 코코넛에서 계피에 이르기 까지 건강에 유익한 식품으로 구분되는 20여종의 성분이 재정의 되고 있는 단계임

 

GS1 ItalyNielsen20176월 말까지 이탈리아 전역의 대형 마트 및 슈퍼마켓 에서 판매된 46,600개의 식품 (물과 음료수 제외)의 라벨에 대한 정보 분석, 판매 결과에 의해 현 시점에 가장 유행하는 제품을 선별하였음.

* GS1 Italy (이탈리아 바코드 기관)

 

생강은 46,600 개가 넘는 대량 소비 식료품의 라벨 분석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로 조사됨. , 현재 가장 유익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유행 제품임.

  external_image

생강은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을 받는 진정한 "King Midas"12개월간 매출 (+108,4%)이 두배로 성장하였으며, 2500만 유로의 가치로 전체 식품의 0,2% 해당하는 금액임.

신선한 생강을 요리에 직접 사용하거나각종 가공식품의 첨가 재료로 사용됨.






그라나롤로사 (Granarolo S.p.A.) 두유 제품

이탈리아 대형 식품그룹으로 신선한 우유, 유제품 및 식물성 식품 판매

생강 첨가 두유, 요쿠르트, 크림

(이미지 출처 : https://www.granarolo.it/search?q=zenzero)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간편식 생강 첨가 크림 스프

글루텐프리와 비건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음.

(이미지 출처 : https://www.naturasi.it/vellutata-zucca-zenzero-ecor )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핀두스 (Findus) 냉동 식품 생산 전문 업체

생강 첨가하여 조리된 냉동식품으로 데워 먹는 간편식 스파게티

(이미지 출처 : https://www.findus.it/search?query=zenzero&in=7 )

 

 


   external_image

 




 

차류 음료 형태, 티백 형태

(이미지 출처 : https://www.santanna.it/santhe/)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생강 첨가된 곡물, 견과 및 초코렛 에너지바류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말린 생강, 가루, 간식용 편강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건강 보조제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시사점

음식 문화에 대한 자긍심이 높은 이탈리아인도 기존 인식에서 탈피하여 건강을 위한 새로운 문화는 과감하게 받아들이는 추세이며, 식문화가 발달되어 다양한 용도로 접목하여 사용 범위가 넓음.

 

현재 수입되고 있는 중국 생강이 허용된 수준 이상의 살충제 사용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어, 안전한 제품을 찾고 있음.

' “생강” 이탈리아 슈퍼스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EU #HMR #매운맛(Hot/Red)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