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유기농 식품시장 비약적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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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ㅇ 프랑스 소비유통 주간지 LSA는 1월 30일, 지난 12월 프랑스 유기농 식품시장이 비약적 성장을 이뤘다고 조사발표 하였음
ㅇ 발표에 따르면, 12월 한 달 내 대형마트에 유통된 유기농 식품의 물량이 전월 대비 26% 증가하였으며, 2017년 한 해 유통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9% 상승하였다고 밝힘
ㅇ 유기농식품이 대형마트에 입고되는 전체 물량 중 차지하는 비중은 3.3%로 나타났으며, 12월 한 달 가장 큰 소비 상승세를 이룬 식품으로는 맥주와 과일주(45.1%)로 조사되었으며, 무알콜음료, 위생미용제품, 각종 향신료의 성장률이 뒤를 이었음
ㅇ 유기농 유제품은 대형업체에서 올 한 해 평균 14%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12월 한 달 내 시장에서의 구매율이 전월대비 6.7% 초과 증가하였음
ㅁ 시사점
ㅇ 12월 한 달 주류와 음료의 매출액이 큰 폭으로 상승한 사실에 근거하여 해당상품의 계절과 문화를 고려한 전략적 수출을 유도하는 것이 수출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됨
ㅇ 유기농 제품의 구매율이 ‘신선한 식품을 구매한다’는 인식이 있는 시장에서만 증가했다는 사실에 착안, 국내 유기농 제품의 시장진입을 위한 효과적 방안을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
출처 : LSA (2018.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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