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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8 2018

스페인 까르푸(Carrefour), 글루텐프리 자체개발 상품 출시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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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까르푸(Carrefour), 글루텐프리 자체개발 상품 출시예정

 

                                                                                                                                                                                                                                                                                파리지사


  



주요내용

 

 

 ㅇ 푸드네비게이터에 따르면, 스페인 유력 대형마트 중 하나인 까르푸는 향후 자사에서 생산되는 PB제품에 글루텐을 첨가하지 않을 계획임 


 ㅇ 까르푸 관계자는 해당 결정이 ‘품질과 환경을 고려하여 점차 증가하는 소비자 수요에 따른 결정’이며, 2020년부터 개발‧출시될 관련 상품은 합법적 절차를 걸쳐 글루텐 프리 라벨(‘Espita Barrada’ 또는 ‘Crossed grains trademark’로 지칭)을 획득‧부착하여 판매할 예정이라 밝힘


 ㅇ 글루텐프리 라벨은 유럽위원회 (EU) No 828/2014의 규정에 따라 2014년부터 실행되고 있으며, 유럽식품안전기관(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의 주관아래, AOECS(Association of European Coeliac Societies 유럽 만성소화장애 협회)의 기준에 준하여 발급‧관리되고 있음 

     

 ㅇ AOECS에 따르면, 글루텐프리 라벨은 20ppm 이하의 글루텐 함량 제품이어야만 획득가능하며, 라벨 신뢰성 유지를 위하여 기존의 인증획득 상품도 매년 재평가하는 시스템을 시행중에 있음  


 ㅇ 해당 마크는 현재 유럽 연합 회원국 뿐 아니라 스위스, 노르웨이 등 비회원국에서 차례로 도입되어 등록‧보호되고 있음 

 

 ㅇ 글루텐프리 라벨은 업체별로 인증기관을 통해 발급가능하며, 관련한 절차는 AOECS 홈페이지(https://www.aoecs.org)를 참조바람


시사점

  ㅇ 유럽 내 글루텐 프리 제품 소비자는 약 5백만 명, 셀리악(Coeliac)질환 환자는 100명중에 1명으로 추산되나,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글루텐 프리제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ㅇ 2015년도 글루텐프리 제품의 매출은 46.3억 달러를 달성하고, 2020년에는 75.9억 달러 이상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의 전략적 수출이 국내업체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출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출처
: Food Navigator (2018.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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