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19 2018

미얀마에 늘어나는 합작 프랜차이즈

조회1738

external_image

word_image 주요 내용
❍ Yoma Strategic Holdings Ltd. ("Yoma Strategic")와 Pernod Ricard는 미얀마 위스키 생산 및 유통에 중점을 둔 합작 회사를 설립 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고, Pernod Ricard는 국제적으로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을 설치하고 새로운 회사의 최대 주주가 될 예정.

 

❍ Chivas, Ballantine 's 및 Seagram의 위스키를 생산하는 Pernod Ricard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와인 및 주류 회사이며, 미얀마는 Pernod Ricard가 직접 계열사를 설립 한 86번째 나라가 될 것이다.

 

❍ 또한 Yoma Strategic은 올해 말에 다양한 허브와 향신료로 만든 전골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몽골식 샤브샤브 레스토랑 Little Sheep을 출시 할 예정임.

 

❍ 지난 6월 15일 싱가포르 빵집 프랜차이즈 BreadTalk미얀마는 미얀마 플라자 쇼핑몰에 양곤(Yangon)매장을 세 번째로 열었고 올해 이후엔 BreadTalk는 다른 도시를 포함하여 8 개 매장을 개장 할 계획임.

 

❍ BreadTalk는 작년에 첫 번째 매장이 개통 된 이후 개장 이후 약 56만 명의 고객이 방문 했다고 함.

 

❍ BreadTalk미얀마는 BreadTalk Singapore과 Shwe Taung Group의 회원인 Myanmar Bakery Co가 합작회사로 운영하고 있음.

 

word_image 시사점

❍ 점점 대기업들이 외국계 프랜차이즈에 관심을 가지면서 많이 늘어나고 있고 외국인 투자 법안도 발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외국계 회사들이 미얀마 내에 관심을 가지고 들어옴

 

❍ 전문가는 미얀마의 소비자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평균 소비률 증가가 더 다양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지출 습관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예상하고 있고 2020년까지 미얀마의 중산층 급여 이상인 소비자가 천만 명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함.

 

❍ 미얀마투자자 및 회사와 함께 한국 프랜차이즈를 미얀마에 착륙시킨다면,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미얀마 소비자들에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

* 자료 출처 

https://www.mmtimes.com/news/yoma-strategic-and-pernod-ricard-announce-joint-venture-target-leadership-myanmars-whisky.html

https://www.mmtimes.com/news/chinese-hotpot-chain-arrive-myanmar-years-end.html

https://www.mmtimes.com/news/retail-interest-myanmar-robust-investment-avenues-lacking.html

https://www.mmtimes.com/news/breadtalk-opens-third-outlet-yangon-targets-eight-more.html



'미얀마에 늘어나는 합작 프랜차이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얀마 #프랜차이즈 #미얀마투자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