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08 2018

신소매의 중국 상반기 경제성장 기여율 78.5%

조회1592

신소매의 중국 상반기 경제성장 기여율 78.5%

 

716일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18년 상반기 기준으로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180018억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음. 6월달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9.0% 늘어나, 전월보다 0.5% 증가했음. 소비고급화 품목의 성장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소비지출의 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율이 78.5%에 달했음.

 

온라인의 급성장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 가속화는 이미 중국 소비 분야의 새로운 동력이 되었음. 올해 618(연중 쇼핑 페스티벌) 동안에는 기존의 전자상거리 쇼핑축제가 온라인몰 티몰 신소매를 기반으로 삼아, 대규모 소비를 오프라인으로 끌어와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을 통해 소비 활성화를 촉진하는 축제가 되었음.

 

1~6월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했으며, 오프라인 소매판매액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618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반 성장'의 역할이 되었음.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상반기 온라인 소매와 오프라인 소매는 뚜렷한 '동반 성장' 증가세를 보였음. 20181~6월 전국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40,810억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했음. 한편 20181~6월에는 한도액이상(限额以上)인 소매업 중 슈퍼마켓, 백화점, 전문점의 소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 4.6%, 9.5%, 6.2% 증가했음.

 

티몰의 신소매 디지털화로 전환된 오프라인 상점은 모두 손님이 많아지고 매출이 크게증가했음. 온라인에서 티몰은 13일만에 지난해 618절 기간 18간의 거래량을 넘어섰음. 오프라인에서 전국 70개 신소매 상권, 10만개 티몰찌후상점(天猫智慧门店), 3000여개의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 것이 오프라인 소매의 활력을 극대화시켰음. 618일 당일에 7000만명 넘는 소비자들이 티몰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했음.

 

6월의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성장하여, 티몰 신소매는 소비고급화의 주 엔진이 되었음.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국민들의 소비와 시장 판매 증가는 원만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소비고급화 품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상반기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180018억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고, 6월에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0%증가해 전월보다 0.5% 증가했음.

 

새로운 수요와 새로운 소비에 힘입어 소비 업그레이드류 품목의 매출은 비교적 빠르게 증가했고, 한도액이상인 가전제품, 음향기계, 통신기계, 화장품은 각각 10.6%, 10.6% 14.2증가했음. 티몰 신소매는 줄곧 소비 업그레이드의 주 엔진 역할을 계속 해왔음.

 

결국 소비지출의 경제성장에 대한 기여율이 78.5%로 나타났음. 티몰 신소매는 국민 경제에 새 동력을 불어 넣었음.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수익의 티몰 신소매는 기존의 소비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내며 경제에 강한 활력을 불어넣어줌.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상반기 중국의 경제 구조가 계속 좋아지고 있음. 수요 구조를 보면 소비지출의 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율이 78.5%로 자본 형성 총액보다 47.1% 높은 것으로 나타났음. 소비의 경제성장에 대한 기여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내수가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역군이 되었음.

 

티몰 신소매는 소비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수시장의 공급을 더욱 풍부하고 다양화 시켜 업그레이드 된 생활 수요를 만족 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임.

 

  

 

자료원 : 천하망상(2018.7.18.), http://news.21food.cn/35/2832301.html, aT청뚜지사

'신소매의 중국 상반기 경제성장 기여율 78.5%'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