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5 2018

UAE 내 온라인 식료품 쇼핑 주 고객층은 밀레니얼 세대

조회1278

UAE 내 온라인 식료품 쇼핑 주 고객층은 밀레니얼 세대


* 주요내용

 

- 조사결과, 아랍 에미리트 내 온라인 식료품 쇼핑객의 주 고객층은 밀레니얼 세대인 것으로 나타남. 아랍 에미리트의 가장 큰 온라인 식료품 배달 서비스 업체인 Instashop에 따르자면 78%의 온라인 식료품 쇼핑객의 나이는 25세에서 35세 사이임

 

- 온라인 식료품 배달 서비스의 이용객이 대부분 직접적으로 매장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결혼한 커플들 혹은 가족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많은 개인, 혹은 1인 가구가 매일 필요한 식료품을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을 사용하는 비중이 늘고 있음. 이로 인해 온라인 식료품 배달 서비스 전체 이용 고객 중 1인 가구 층의 비중은 다른 두 소비자 층인 결혼한 커플 및 가족과 비슷한 비중을 차지함

 

-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많이 구매하고 소비하는 제품은 과일과 야채임. 그 다음으로는 물, 유제품, 계란 순서대로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또한 전체 소비자의 30%가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에 식료품을 주문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 시사점

 

- UAE 시장은 스마트폰 이용률은 높으나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지 않아 홍보는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소비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시장이었음. 그러나 전자상거래가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UAE 내 온라인을 통한 식료품 쇼핑 고객의 대부분은 전 세계 소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임. 러므로 향후 UAE의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층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음. 따라서 중동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SOUQ.COM에 온라인 판촉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UAE 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임

 

 

* 출처

 

-2018.09.05. Zawya

 

https://www.zawya.com/uae/en/story/Millennials_top_digital_grocery_shopping_in_the_UAE_Survey-ZAWYA20180905095010/

 

-2018.09.06. Gulf News

 

https://gulfnews.com/business/sectors/technology/millennials-top-digital-grocery-shopping-in-uae-1.2275359

'UAE 내 온라인 식료품 쇼핑 주 고객층은 밀레니얼 세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