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6 2018

태국 유아식품 시장 동향

조회3158

external_image
[태국 유아식품 매출액(단위: 백만바트)]

▢ 주요내용

 ㅇ 2018년 태국 유아식품 시장가치는 전년대비 3%증가한 302억 바트를 기록했다. 2033년까지 연평균성장률이 2%씩 증가하여 335억 바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ㅇ 태국 부모들은 유아식품의 효능 및 영양에 대한 우려와 소셜미디어의 영향으로 직접 집에서 만들어 아기에게 먹이고 있다. 직접 만들어 먹으면 경제적이고 더 영양적이지만 맞벌이 등 바쁜 부모들에게 바쁜 부모들은 유아식품을 구매해서 먹일 수밖에 없다.


 ㅇ 이에 건강에 좋고 편리한 유아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편리한 영양 공급원으로 이미 만들어진 간편유아식품(pre-made baby)은 바쁘거나 아기를 밖으로 데리고 나가는 부모들에게 유용하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Xongdur, Baby Natura, Peachy의 유아식품]


 ㅇ Xongdur, Baby Natura, Peachy와 같은 태국 브랜드는 방부제, 설탕, 인공색소 또는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적이고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여 유아식품을 만든다. 이 브랜드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인터넷 소매점 등 광범위한 경로로 유통되어 프리미엄 유아식품 시장의 성장이 빨라졌다.


 ㅇ 맞벌이하는 부모가 늘어나면서 프리미엄 간편유아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게다가 출산율이 떨어지고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부모들은 아기를 위해 좀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찾고 있다.


 ㅇ 메이저 브랜드는 설탕이나 인공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아기 건강을 위한 유기농 제품군을 추가적으로 도입할 예정이고 프리미엄 유아식품 판매는 2023년까지 계속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ㅇ 하지만 2003년~2018년 동안 조제분유는 더딘 성장을 기록하였다. 출산율 저조와 함께 여성들에게 더 긴 기간 동안 모유수유를 하고, 조제분유를 천천히 섭취하도록 권장하면서 구매량이 줄어들었다. 


 ㅇ 앞으로 전체 분유제품군은 더딘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일반분유(standard milk formula), 6~12개월용 조제분유(follow-on)에 대한 수요는 감소가 예상되는 반면 성장기용 조제분유(growing-up milk), 특히 프리미엄 및 액체형 성장기용 분유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 시사점

 ㅇ 태국 중산층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 및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전망이고, 차별화된 제품도 계속 시장에 등장할 것이다. 


 ㅇ 특히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직접 만들어 먹는 제품보다 구매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유아식품의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주식뿐 아니라 유기농 채소, 과일 등을 건조시킨 건강 유아간식의 수요도 증가가 예상된다.


* 참고자료: Euromonitor International[BABY FOOD IN THAILAND]

  사진출처: http://www.xongdur.com

             https://www.babynaturafood.com

             https://peachy.co.th

'태국 유아식품 시장 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유아식품 #분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