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3 2020

중국, 새로운 맛의 왕홍 아이스크림 제품들

조회3003

식품업계가 경쟁이 치열해지면 모두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아이스크림 품목에서도 여러 가지 새로운 맛이 중국에서 왕홍제품으로 떴다.

"단짜"의 조합은 아이스크림에도 통한다

Cargill과 Decision Analysts의 간식 리포터를 보면, 41%의 응답자는 짠맛의 간식을 선호하고 38%는 단 것을 선호하며 21%는 양쪽의 혼합된 맛을 선호한다. 아이스크림의 "짠"맛 탄생은 이상하지 않다. 중국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아오쉐(奥雪)의 관계자는 "짠맛의 아이스크림은 새로운 장르이다. 이것은 단맛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단맛과 같이 아이스크림 기본 맛의 한가지로 발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계란 노른자맛으로 개척한 중국의 짠맛 아이스크림 시장

아오쉐의 계란 노른자맛 아이스크림은 출시하자마자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고 다른 브랜드도 아오쉐를 따라 연이어 계란 노른자맛 아이스크림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는 짠맛은 시장의 검증을 거쳐 아이스크림 혁신의 맛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계란 노른자맛에 멈추지 않고 동북 찜요리맛(东北铁锅炖), 우유오징어맛, 게맛 등 아이스크림과 전혀 어울리는 않을 것 같은 짠맛의 제품이 연달아 출시되었다.

external_image
출처: 티몰

왕홍 아이스크림의 특징

   왕홍 아이스크림은 가격이 높은 것이 결점이고 독특한 맛이 우세이다. 젊은 소비자는 새롭고 신선한 사물을 잘 받아들인다. 가격대는 소비자를 세분화시켜 포지션닝하여 소비자를 확보하였고 일부 특정 시장을 차지하였다. 미식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이는 동질화가 심한 간식 제품은 경쟁력이 필히 떨어질 것이고, 특색이 있는 간식은 더욱 넓은 공간을 확보할 것이다. 왕홍제품의 흥행은 바로 이 점을 잘 이용한 것이다.


■시사점
아이스크림과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맛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면서  왕홍제품으로 거듭난다. 중국음식업계협회 조사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1,380억위안(약 23조 3,179억원)으로 전 세계 1위이다. 이 시장에서 한동안 인기를 누렸던 제품들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독특한 맛으로 접근을 했으며, 향후에도 소비자 취향을 어떻게 저격할 것인지 다양한 맛으로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s://news.21food.cn/12/2898507.html
           https://news.21food.cn/12/2898508.html
           https://baijiahao.baidu.com/s?id=1674244238457511476&wfr=spider&for=pc



'중국, 새로운 맛의 왕홍 아이스크림 제품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유제품 #오징어 #중국 #오징어 #계란 노란자 #아이스크림 #짠맛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