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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4 2021

청년들을 사로잡아라! 중국 조림 식품의 새로운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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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국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집콕 소비’,‘야식 소비’와 같은 소비 수요가 늘어나면서 조림 식품(루웨이스핀:卤味食品, 레저 식품의 한 종류)이 젊은 층에게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2020년 중국의 조림 식품 시장의 규모는 이미 1000억 위안(한화 약 18조 5,000억 원) 을 돌파했으며 15%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조림식품은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레저 식품 품목 중 하나로 등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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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조림식품(루웨이스핀:卤味食品)

 이미지출처: 징둥(京东)


현재 중국의 조림 식품은 시장의 집중도가 낮고 제품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으며 대다수의 제품이 신선제품으로 유통기한이 짧은 것이 특징인데 이러한 점이 오히려 제품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로 다가오며 시장에 발전 가능한 공간을 넓혀 관련 업계 기업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기존의 전통적인 조림 식품 기업들이 더 이상 젊은 층 소비자들의 식사 문화와 소비 수요를 따라갈 수 없게 되며 시장에 새로운 변화구를 만들었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생기고 젊은 층 소비자들의 생활 습관이 변하면서 조림 고기, 조림 두부와 조림 계란 등과 같은 조림 제품은 더 이상 단순한 간식이 아닌 밥 또는 면과 함께 먹는 젊은 층의 새로운 식사 방법이 되었다.

이렇게 조림 식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며 많은 조림 식품 업계가 젊은 층 소비자를 노리기 시작했다. ‘젊은 층 소비자가 조림 식품 업계의 황금 열쇠’라는 점을 알아차린 관련 업계들은 젊은 층 소비자들의 신선하고 건강한 식품을 추구하고자 하는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노력하고 레저 식품을 간식이 아닌 식사로 보는 그들의 소비 트렌드에 발을 맞추어 나가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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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산초 맛 닭발 조림 식품

이미지출처: 바이두(百度)

실제로 기존의 전통적인 조림 식품 브랜드들이 젊은 층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후추 맛과 산초 맛 등 다양한 맛을 선보이는 동시에 새우 볼, 뼈 없는 오리발, 닭발 등 새로운 종류의 조림 식품을 선보였다.


중국의 조림 식품 시장은 새로운 변화구를 맞이하고 있다. 이렇게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블루 오션 시장에서 청년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와 맛의 조림 식품이 핵심적인 골드 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중국식품보망(中国食品报网)  http://www.cnfood.cn/article?id=1447751624093175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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