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6 2023

[베트남] ‘치즈 동전빵’, 베트남 MZ세대 인기 간식으로 급부상

조회3942

치즈 동전빵’, 베트남 MZ세대 인기 간식으로 급부상

2023925, 하노이지사

 

키워드 :

치즈 동전빵’, 베트남 MZ세대 인기 간식으로 급부상

-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끈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있는 동그란 동전 모양의 빵이 베트남에서 SNS를 중심으로 인기몰이하면서 현지 MZ세대의 인기 간식으로 급부상하고 있음

- 현지 언론매체에 따르면, 치즈 동전빵을 구매하기 위해 2~3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으며 다양한 리뷰 영상이 SNS 등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고 전했음

- 동전빵은 VND 35,000/(한화 약 1,800)으로 현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임

- 치즈 동전빵은 한국 경주의 지역 관광상품으로 널리 알려진 인기 간식으로 떡볶이 등과 같이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external_image

시사점

- 치즈 동전빵이 현지에서 고급스러운 식재료 또는 간식으로 인식되고 있는 치즈가 크게 들어있으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등으로 현지 MZ세대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 베트남에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노출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대표 길거리 음식인 떡볶이, 김밥 등에 이어 인기 간식으로 급부상하고 있음

- 베트남 치즈 시장은 현지 소비자들의 가계소득 증대 및 서구화되어 가는 입맛에 따라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치즈 동전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비추어 볼 때,

- 가정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치즈볼, 치즈호떡 등 간식류의 베트남 시장 진출에 용이할 것으로 보임

 

<참고> 베트남 치즈 시장 현황

- 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치즈가 포함된 2022년 베트남 유제품(Dairy Products) 전체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7% 증가한 4,168.8백만불이며,

- 스프레더블치즈(Spreadable Cheese), 하드치즈(Hard Cheese), 소프트치즈(Soft Cheese) 등을 포함한 유제품은 베트남의 유제품 및 대체유 전체 시장 규모의 66.6%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 유제품 시장의 2.6%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치즈의 ‘22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7.3% 증가한 106.9백만불로 꾸준하게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external_image

출 처

- Bánh đồng xu phô mai có gì mà giới trẻ mê mệt đến thế?. Kienthuc. 2023.9.20.

- Bánh đồng xu phô mai có gì khiến hàng dài người chờ cả tiếng mua ăn thử?. Thanh Nien. 2023.9.24.

- aT 하노이지사 자체 조사 등

 

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최성곡 +84 24-6282-2987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