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7 2023

러시아인들은 온라인으로 어떤 식품의 구매를 선호할까?

조회2319

2022년 러시아인들은 인터넷으로 주로 물, 커피, , 케이크, 사탕 및 초콜릿류 등을 구매하고 식품을 대량으로 구매했다.

 

온라인에서 러시아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상위 10개 제품은 물(2021년 대비 7% 증가), 커피(16%), (9%), 케이크(6%), 사탕 및 초콜릿류(11%), 닭고기(8%), 설탕(91%), 생선(7%), 치즈(6%), 육류(6%)였다. 이외에도 러시아인들은 인터넷에서 우유(7%), (3%), 견과류(5%), 밀가루(13%), 소금(13%), 야채 및 과일(12%)을 자주 주문했다.

 

데니스 로가노프(Denis Loginov) Price.ru의 분석 및 마케팅부장에 따르면, 1년 동안 러시아인들의 온라인 장바구니는 사실상 변화한 것이 없지만, 특정 계절에 따른 구매변화가 있다. 예를 들어, 겨울에는 캐비어, 카카오, 살로*, 2월에는 밸런타인데이와 관련해서 초콜릿과 딸기가, 3월과 4월에는 재배를 위한 감자가, 5월에는 드물게 아이스크림이, 여름에는 과일과 열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지난해 온라인에서 수요가 증가한 상위 제품들은 설탕(91%), 커피(16%), 버터(20%), 밀가루(13%), (33%), 파스타 면류(60%), 기타 곡물(11%), 스낵류(19%), 냉동만두(13%), 피자(9%), 야채 및 과일(12%)이다. 한편, 러시아인들은 향후 사용을 위해 구매하기도 했는데, 아마도 물류 체인 중단(예를 들어, 커피)으로 인한 공급 중단을 대비하기도 하고, 일부 제품들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스낵, 반제품) 구매했다. 인터넷에서 야채 및 과일의 인기는 많은 러시아인이 더욱 적극적으로 집에 비축하고자 하는 것과 관련있다.

 

이에 분석가들은 러시아인들의 온라인 식품 구매는 일상적인 오프라인 구매와 매우 차이가 있다고 언급했다.

 

일반적으로 러시아인은 인터넷에서 배송비가 주문 금액의 10%를 초과하지 않도록 부패하지 않는 제품들을 대량으로 구매하거나 커피, 견과류, 꿀과 같은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들을 구매한다. 러시아인들은 예를 들어, 메밀과 파스타 면류와 같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식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가격을 비교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 이에 인터넷에서 쌀 구매는 케이크보다 5배 낮다고 데니스 로가노프는 덧붙였다.

 

이 연구는 러시아 전역에서 인터넷 상점에서 판매되고 Price.ru에서 제시한 3천만 개의 제품에 대한 수요를 기반으로 수행되었다.

 

 

시사점

온라인에서 러시아인들이 구매를 선호하는 제품을 고려하여 한국 관련 기업들의 인터넷 판매 및 마케팅 확대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external_image

 

* 돼지고기 지방으로 만든 식품

 

 

 

출처: RETAIL.RU. Price.ru: какие продукты жители РФ предпочитают покупать онлайн? 2023.03.22.

https://www.retail.ru/news/price-ru-kakie-produkty-zhiteli-rf-predpochitayut-pokupat-onlayn-22-marta-2023-226973/

 

 

 



'러시아인들은 온라인으로 어떤 식품의 구매를 선호할까?'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가금육 #커피(조제품) #유제품 #러시아 #온라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