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1 2023

UAE, 식물성 고기는 곧 저렴해질 예정

조회2096

UAE, 식물성 고기는 곧 저렴해질 예정




슈퍼마켓이나 식당에서 식물성 고기를 사려고 했다면 합리적이지 못한 가격이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으며, 구매를 고민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UAE에는 이제 두 개의 식물 기반 육류 공장이 세워졌기 때문에 앞으로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

식물성 육류 제조회사인 THRYVE는 중동 최초 100%식물 기반 육류공장을 두바이에 열었으며, UAE 스타트업인 Switch Foods는 아부다비의 Khalifa Industrial Zone20,000평방피트 규모의 공장을 열었다.

공장을 현지에서 가동했을 때, 시간당 1,000kg, 하루 8,000kg로 생산할 수 있다. THRYVE는 파바 콩을 기반으로, Switch Foods는 완두콩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Quorn, Impossible Beyond Meat와 같은 여러 글로벌 브랜드가 이미 UAE에 시장을 구축하고 있지만, 현지 브랜드의 공장은 수입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비용들이 사라지게 만들 것이며, UAE의 식물성 육류는 지금보다 훨씬 저렴해질 것이다.

두 개의 공장은 지속 가능성 인증을 진행하는데 투자하고 있는 UAE의 가시적인 성과로 확인 될 것으로 예상된다.

Switch FoodsCEOEdward Hamod는 현지 생산 라인을 갖추면 이러한 제품의 일반적으로 높은 가격대에 대한 우려가 해소될 것이며, "지금까지 나온 제품 중 가장 저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THRYVESwitch Foods 모두 전국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므로 곧 슈퍼마켓과 식당 메뉴에서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세계 식물성 육류 시장은 2022년에 79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2027년에는 15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external_image

출처 : https://www.timeoutabudhabi.com/food-drink/abu-dhabi-plant-based-meat-factory


사점 : 
세계 식물성 육류 시장이 성장하며, UAE 또한 현지 브랜드 공장을 세움으로 UAE내에서의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식물성, 비건, 채식 트랜드는 여전히 UAE내에서 인기를 보이고 있으며, 한동안 이 열기는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식품의 진출에 건강, 채식, 비건 등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고려해야할 요소로 판단된다.   


'UAE, 식물성 고기는 곧 저렴해질 예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관련 뉴스